〃 IT/〃 게임

롤 네트워크 경고 연결이 끊겼습니다. 해결방법찾기

백장미꽃 2017. 3. 2. 00:06
반응형

뭐니..  간만에 롤한판 해볼려고하니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실행이 되나 게임시작이되면 멈춰버립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덕분에 저는 탈주자 패널티를 받게 되었고 20분이란 인고의 시간을 같이 보냈습니다.


롤 네트워크 경고


안해도 그만인 게임이지만 할려고 그러니 안되어서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내가 오늘 기필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 한판을하고 잠을 청하겠노라.. 생각을 하고 하나씩 파헤쳐봅니다.



처음에는 이화면에서 게임 로딩후에 안넘어 가더니 이후에는 인터넷 관련 다른 문구가 나왔는데 그문구는 뜨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제컴퓨터는 윈도우 10인데 정말 윈도우는 XP, 7 두개 중에 하나로 쓰는게 가장 안전한것같습니다. 잦은 버그가 상당히 많습니다.





1. 우선 가장기본적인 제어판에서 삭제후우 재설치를 해봅니다. 덤으로 공유기를 사용하는데 공유기 리부팅도 함께 합니다.



▲ 삭제후 재설치를 했는데 이게임은 파일 전부가 삭제되지 않더군요 일단 해봅니다. 하지만 게임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가 않습니다.



2. 호환성보기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될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우선 바탕화면에 롤 아이콘에서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 속성으로 이동후에 호환성 보기 부분을들어가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부분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실행해보았으나 역시나 되지 않았습니다.



3. 라이엇 게임 폴더를 전체삭제.. 이도 저도 안되는것같아 프로그램 제거에서 롤을 삭제후에 라이엇게임즈의 폴더를 통체로 삭제해 버립니다.



▲ 삭제하는 중간에 윈도우의 방화벽 보안을 꺼버립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폴더를 통체로 삭제하고나니 다시 다운 받는데 시간이좀 많이 걸립니다. 물론 그건 저희집의 인터넷이 저가형이라서 그러니 다른분들은 잘되실겁니다.





▲ 삭제후에 클라이언트를 재설치하니 예전의 클라이언트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이 이후로는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아마 윈도우 보안과 라이엇게임즈의 폴더를 전체삭제했던 부분때문에 문제가 해결된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