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롤 북미서버 한국서버 각기다른 클라리언트로 실행하기

백장미꽃 2014. 8. 17. 17:49
반응형

 북미섭과 한국섭을각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북미섭하는 방법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서버를 변경할때마다 파일을 옮겨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이번엔 각기 다르게 컴퓨터에 2개를 동시에 해놓고 원하는 서버에 접속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IT/〃 게임] - 롤 북미서버 하는법 리그오브레전드 북미서버하기

이전 북미서버에 접속하는 방법과 접속하는 파일이 있는글입니다. 북미서버를 하기위해선 북미서버 계정이 있어야하며 계정 만드는법과 서버 파일 서버파일 넣는곳등이 있으니 보신후에 아래글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위에 글에서 일단 서버파일을 받습니다. 북미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해볼려고했으나 여러가지 문제로인해 설치를 못하고 한국서버 클라이언트를 2개로하여 하나는 북미서버 하나는 한국서버를 하는 방법입니다.

 

 

 

 

1. 라이엇 게임즈 폴더를 통체로 이동시킵니다.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나는 c:에 하나는 e:에 라이엇 게임즈 폴더가 하나씩 있습니다. C:에 있던것은 그전에 설치가 되어있던 것이며 그폴더를 통체로 복사하여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을 시킵니다. 위에처럼 전혀다른 드라이브에 이동을 시키셔도 되고 아니면 C:에 폴더 이름을 다르게하여 복사를 하여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저는 이동을 하였습니다.

 

 

 

2. 폴더를 그대로 복사하셨다면 서버 파일을 넣어줍니다. 두개의 폴더에 위에 경로로 이동하여 하나는 북미서버파일 하나는 한국서버파일을 넣어줍니다.  원래 한국서버 파일이니 북미서버만 넣어주면 될것입니다. 위에 경로와 파일다운등은 윗부분에 링크걸어놓은걸 여시면 자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폴더를 이동하고 서버 파일을 넣으셨다면 바로가기를 만들어줍니다. 2개의 폴더에서 위의 경로에 있는 lol 런쳐 파일을 보내기를 통해 바탕화면에 보내줍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의 파일명을 직접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바탕화면에 파일을 내놓고 이름을 지정하였습니다. 일단 위에처럼 하시면 북미서버를 하여도 한국음성으로 나오게 됩니다. 클라이언트가 한국파일이라 그런것이고 게임자체는 북미서버 유저들과 게임을 하게됩니다.

 

만약에 위에처럼 하였는데 롤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 그러시면 해당 라이엇게임즈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에 이동후에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하신후에 롤을 아예삭제하시고  c:에다가 다시 라이엇 게임즈 폴더를 이동해보세요 그이후엔 위에처럼 차례대로 두개의 드라이브에 각기 서버를 넣은후 lol런쳐 파일을 바탕화면에 꺼내시고 실행을 시키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