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사람그리고나 :: 2018/10 글 목록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누락확인 사이트 웨어이즈 포스트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누락확인 사이트 웨어이즈 포스트

Posted at 2018.10.28 19:13 | Posted in 〃 IT/〃 블로그정보

안녕하세요 네이버에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의 명은 웨어이즈포스트 이며,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의 글들도 노출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API를 통해 제공하는것 같고, 전체글을 확인해주는것이 아닌 RSS등록된 갯수를 확인해 줍니다.


블로그 누락확인


이 사이트 이전에도 지금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노출누락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프로그램 형식이 아닌 웹사이트 형식이 여서 좀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마스터를 통해 현재 키워드의  노출되는 블로그의 서비스 업체를 확인해 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 주소만 넣고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사이트 주인분은 네이버에서 데이터를 제공받아 확인을 해주는것같고, 간편하게 누락확인을 해주시는 분이니 혹시 검색하시게 되면 감사의 인사로 광고 한번 클릭해 주셔도 될것같습니다.



▲ 검색을 하게되면 위에처럼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상태표시에 녹색으로 나오면 현재 네이버의 영역에 노출이 되거 있다는 뜻이며 붉은색일경우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붉은색으로 나오는게 있다면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한번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또한 키워드 마스터를통해 블로그 순위와 노출되는 블로그의 브랜드를 보여줍니다. 이부분은 네이버키워드광고 API를 제공받아 보여주는것으로 보입니다. 


10월에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를 버리는 대란이 일어나고 거의모든 키워드의 순위에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사라짐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거의대부분 사라진 상태에서 조금남아있는 부분도 사라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점차 모든 키워드들에서 제블로그 뿐만이아닌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도 사라지고 있으며,, 제가 알던 티스토리 블로그분 또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분들의 사이트를 들어가 봐도 투데이가 1000명 넘는 블로그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저처럼 대란이 온것같으며, 이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투데이가 몇만단위의 블로그들도 많이 있었으나 네이버에서 식구감싸기를 들어가며,  보다 좋은 컨텐츠를 보여준다는 공론을 통해 네이버 카페와 네이버 블로그만을 감싸는 형식이 너무 커졌습니다.


뷰라는 검색영역을 만들어 카페와 블로그를 통합함으로서 블로그만 있을때는 티스토리와 경쟁이되었지만, 카페는 다음 카페는 이미 거의 사라진지 오래라 네이버 카페만 활동을 합니다. 이렇게 카페가 들어오니 당연히 티스토리는 버림을 받게 된것같습니다.


밉습니다. 네이버.



▲ 위에 쓸데없는 말을좀 적었네요 여하튼 웨이어즈 포스트는 RSS를 기반으로 가져가니 만약 50개의 노출결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처럼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셔서 공개할 RSS를 50개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지금도 네이버에 노출되시나요?

cj헬로 모바일 약정 및 위약금 결합확인 방법cj헬로 모바일 약정 및 위약금 결합확인 방법

Posted at 2018.10.23 21:37 | Posted in 〃 IT/〃 모바일 S/W

안녕하세요. 저는 CJ모바일 흔히 말하는 알뜰폰 사용자입니다. CJ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헬로 모바일의 위약금 확인 방법을 올릴까 합니다.



이전에! 글을 적을려고는 하고 있지만 네이버에서 뷰검색이 생긴이후 모든 검색영역에 티스토리 글에대한 웹문서쪽으로 노출과 함께 블로그쪽에서 점차 사라지는게 보입니다. 참.. 아쉽고도 안타까우면서도 화가나는 부분이죠.. 얼른 이부분은 해결이 되어서 네이버가 항상말하는 도움이 되는글이 정상적인 경쟁을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가 독보적인 검색시장의 갑이라 저같은 일개 블로그 하는사람은 답답함을 호소할 길이 없습니다. 


헬로 모바일 위약금 확인법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위약금 확인방법입니다.





일단 다운을 받으셔야 하며,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제기억이 맞다면 모바일상에서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어플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하단부분에 "마이헬로"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마이헬로 메뉴로 이동을하시면 최상단 "가입정보 > 가입정보 기본조회"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상단부분에 "휴대폰 할부 및 할인정보 > 해지 시 예상 위약금" 메뉴로 이동하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금보니 ... 아이폰7을 일련섰네요 아이폰 XR은 언제쯤 쓸수 있을런지.. 1년전에 리퍼폰으로 299000원인가 아이폰을 계약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 해지예상 위약금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단말할인 반환금은 단말기대금이고 저같은경우는 집에 TV가  CJ를 사용하고 있어서 유무선할인 결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인터넷과, 휴대폰요금의 일부분을 할인 받고 있습니다. 


결합할인은 1년동안의 의무사용기간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해지하실때 위약금부분을 제대로 확인못해서 낭패보시지 마시고 어플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실수 있으니 CJ이시라면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네이버야 나한테 왜그러니?네이버야 나한테 왜그러니?

Posted at 2018.10.22 21:43 | Posted in 〃 나의 이야기

네이버야.. 내가 뭘그리 잘못했니? 왜그러니..? 뭐가 기분이 나쁜거니?? 이번엔좀 너무하지 않니?? 뷰검색으로 바꾼것도 마음대로인것도 알겠고 검색기능 강화인것도 알겠고 유저 중심인것도 알겠지만.. 그래도좀 너무하지 않니? 


수년간 문제 되는글 하나 안적고 행여나 문제가 될것같으면 다 삭제하고, 복사글,, 이미지 모두 직접 가져오거나 캡쳐하고.. 그래 중간중간 너가 이런경우는 있었다만... 이번엔 좀 너무하지 않니?


티스토리를 싫어하는것도 알겠고.. 아무리 그래도.. 


포털의 의미는 웹상 돌아다니는 수많은 글들을 유저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게 1차 목표아니니? 내가 지금 현재 떠있는글들보다 못하니? 뭐가 문제니? 뭐가 기분나쁘니? 너무하지 않니?







네이버야 나는 이해를 할수가 없다. 아무리 그래도 이건 무슨.. 롤러코스터도 아니고 어떻게 이렇게 떨어뜨리니? 저품질이라고 할거니?  수년간 쌓아온 정보가 하루아침에 저리만드니? 너무하지 않니?


그래서 얼마나 좋은정보를 노출시킬꺼니? 왜그리니? 나한테 왜그러니? 


내인생이 심심할까봐 재미를 주는거니? 너아니여도 하나도 안심심하고 할게 너무 많아 네이버야.






네이버야.. 니가 갑인것도 알고 니가 최고인것도 알지만.. 좀 너무하지 않니? 그런생각 없니? 묻고 싶다.


우리 네이버 나름대로 웹상의 기준으로 한다고 하지만.. 좀 너무 한것같다. 네이버야.





내가 그리 밉니? 아니면 단체가 밉니? 묻고 싶다. 네이버야.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웹사이트 폰트 확인 방법 크롬APP WhatFont 이용웹사이트 폰트 확인 방법 크롬APP WhatFont 이용

Posted at 2018.10.20 16:00 | Posted in 〃 IT/〃 WEP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관련하여 일을 진행하다보니, 다른사이트 들의 폰트를 확인하고 싶어 집니다. 이사이트는 폰트를 어떤것으로 하였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크롬의 APP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링크는 크롬의 웹스토어로 바로 이동하여, 크롬에 설치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내의 작성된 폰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해당 어플의 링크이며 들어가시게 되면 크롬에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 크롬에 추가가 되게되면 상단부분 "f"아이콘이 보이게되며 해당 부분을 누르고 내가 확인하고자 하는 폰트에 가져가면 폰트의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제 블로그의 가져가면 폰트가 나오며 나눔고딕으로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다른걸로되어 있네요 이제야 그부분을 확인 했습니다.



▲ 해당부분을 선택하시면 좀더 상세하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폰트 종류와 사이즈 폰트의 색상 굵기등을 한번에 확인할수 있으 내가 카피하고자 하는 폰트가 있다면 이런식으로 확인을 하면 좋습니다.



폰트 확인을 전부 하셨다면 나가시면 정상적으로 웹사이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주 간편한 폰트 확인 방법이며, 사이트에 돌아다니다 보면 해당 사이트에 구성된 폰트의내용이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확인할때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IT/〃 컴퓨터 S/W] - 윈도우 10 폰트 크기 사이즈 변경방법

[〃 IT/〃 컴퓨터 S/W] -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하기

▲ 기타글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간만에 물생활 체리새우포란과 네온 블루 슈퍼화이트 구피 입양간만에 물생활 체리새우포란과 네온 블루 슈퍼화이트 구피 입양

Posted at 2018.10.14 15:39 | Posted in 〃 물생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회사일과, 개인적인일 등 여러 일때문도 있고 어항에 대한 관리가 귀찮어 졌던 부분으로 인해 소흘히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금일 보니 포란중이 새우가 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포란 상태에서 치비가 태어나는 것까지 찍을려고 했으나. 도저희 타이밍을 맞추기도 힘들고 네온테트라가 치비를 잡아먹은것 같기도하고 보이지 가 않습니다.





체리새우 포란 영상 









포란중인 새우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노란색으로 보이는데 아직 치비가 나올때가 되지 않았습니다. 치비가 나올때가 되면 검은색류로 변하면 치비가 나올때가 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새우 전문가가 아니니 정확하진 않습니다.



골든 라미네지? 였었나..  피알피쉬 방문했다가 귀엽길레 찍어왔습니다.


2자짜리 어항을 없애면서 1자짜리 어항만 가지고 있다가 안시, 네온테트라를 새우들과 같이 키울수가 없어서 25cm짜리 어항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면서 구피를 2마리 대려왔는데.. 2마리에 15000원...  고정구피는 가격이좀 있으니



네온 블루 슈퍼 화이트


다들 아시는 이야기 이겠지만, 신규 어항에 생물을 넣으실때는 최소 1주일정도는 물잡이를 하시고 생물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잡이후 기존생물과 신규 어항의 물온도를 맞추시고, 물맞댐이후에 합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열대어와 관련된 부분이라 크게 말씀드를 부분이 별로 없네요 


열대어 잘키우시길 바랍니다. 금일포스팅은 간만에 어항 관리하는 기분으로 촬영해서 올리는것 뿐이 없네요 주말 잘보내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SF추천 영화 디스트릭스9 가장 잔인한건 인간이다.SF추천 영화 디스트릭스9 가장 잔인한건 인간이다.

Posted at 2018.10.07 16:44 | Posted in 〃 영화

이영화는 꼭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왓챠 무료 1개월이 거의 마무리 되어서 그동안 보지못한 잼있는 영화를 찾아봤습니다. 2009년도 작품인데 어느 유튜버 님이 추천한다고 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SF영화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처음에 영화를 접할땐 좀.. 그랬습니다. 그러나 보다보면, 은근 외계인의 귀여움도 찾으실수 있습니다.


3년후에 침공해죠!


그간 SF관련 영화는 지구인과 외계인과의 대결구도나 외계에서 지구를 침공하여 지구를 방어하는 그런류의 영화가 대부분이였습니다.  그러나 이영화는 그런류의 영화는 아니고 그 반대의 이미지 입니다. 지구인이 외계인을 침공아닌,, 괴롭히는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영화의 초반은 다큐멘터리 제작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영화를 보기전에 잔인한 장면도 종종있으니 감안하시고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 외계우주선은 20년전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하여 그런 외계인과 지구인들간 작은 상생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외계인들은 자기별로 돌아가고 싶어하며, 지구인들은 그런 외계인을 상대로 여러가지 실험,, 외계인의 무기등을 탐내게 됩니다.



▲ 이영화는 줄거리보다는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해주는 부분이 많습니다.


외계인에게 지구인은 외계인인가?

역시나 모든 동물중 가장 잔인한건 인간이다.

등등


▲ 외계인이 좀더 잘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영화, 3년후에 지구를 침공해서 지구인중 자신을 괴롭혔던 집단을 개발라줬으면 하는 영화.. 뭐 그런 영화입니다.





▲ 처음에 이 영화의 외계인을 보면 조금 혐오스럽다는 생각도 들지만 보다보면 애기도 나오고 애기는 귀엽기까지 합니다.




▲ 시청한 사람들의 평점도 상당히 높으며, 내용을 어느정도 보고난후에 영화를 보아도 잼있습니다. 그동안 보지 않았던 색다른 SF영화라서 후속작이 너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후속작에서는 반대로 지구를 침공할지.. 그리고 주인공은 후속작에서 어떻게 나올지 등등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적고 싶지만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적지는 않겠습니다. 뭐 나온지 9년정도 된영화라 스토리는 찾아보면 쉽게 찾을수 있으시겠지만 그냥 잼있으니 찾을 생각하지 마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 이영화를 보지 않으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오랜만에 영화에대한 글을 적게 되네요 


[〃 여행이야기] - 부산 해운대 포장마차촌 여긴 들러서 소주한잔 해야함

[〃 영화] - 부산행 개인적후기 1000만까지는.. 글쎄요

[〃 영화] - 영화 암살 -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