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게임

시티즈스카이라인 2차선으로 도시건설하기.

백장미꽃 2016. 4. 16. 13:58
반응형

간만에 스카이라인을 접속하였습니다. 이전에도 많이 했었지만 마이너스가 자주나서 돈모으기가 힘들었는데 이번에는 지속적으로 플러스가 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에가장크게 변경한것은 4차선과6차선도로를 거의 짖지 않았습니다.

 

2차선으로 개발중인 도시

 

물론 계속 안쓴건 아니지만 시내의 부분과 공장단지 부분들을 거의 2차선 양방향도로와 일방으로 연결을 하였습니다. 우선 새로 키우다보니 인구가 아직 얼마 되지 않습니다. 5만명이 조금 넘습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여기는 고속도로와만 연결되어있는 기차물류와 항만 물류지역입니다. 아직도시가 작다보니 많이는 지지 않았는데 이게임을 하다보면 항만과 기차지역에 수많은 차량들때문에 엄청난 정체를 일으킵니다. 그런부분을조금 없애기위해 물류단지를 별도로하여 고속도로와 연결되게끔 해놓으니 정체부분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고층 아파트단지와 고층 상업단지 지역입니다. 보시면 일반 시티즈스카이라인에서는 없는 건물들이 있는데 이부분은 스팀 워크샵에서 공짜로 얻으실수가 있습니다. 건물들의 레벨이 오르게 되면 다운받은 멋진 건물들이 들어서게 됩니다.

 

 

또한 이번에업데이트가되면서 배수로를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배수로와 지형을 수정할수도 있게 되어서 약간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제가 확장팩을 구매하지 않아서 버스터미널을 만들수 없는 관계로 2차선도로와 공원그리고 배수로등으로  버스 환승센터를 만든 모습입니다. 모든도로를 일방으로하여 일방으로 나가게끔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버스들이 들어와도 정체가 생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장단지입니다. 여기또한 2차선으로 전부 처리하였고 중간에 고속도로를 건설해서 물류센터쪽과 연결을 해놓았습니다. 그래서 다른도로로 이용하지 않아서  정체가 많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직 초반 단계이라 도시가 크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의 모습입니다.  도시의 구성을 크게 잡아놓고 차근차근 채워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교통 체증 상태인데 물론 빨간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들이 정지가 되어잇는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이동하는것이라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차선으로 하면 신호가 없어서 차량들이 조금 빨리 이동을 하게 됩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에서는 도로의 역활이 중요합니다. 좋은 도로를 짖게되면 유지비때문에 파산하기가 쉬우며 교통체증을 해결하지 못하면 악의 순한이 됩니다. 쉽게는

 

체증으로인해 쓰리게수거를 못함 -> 사람들이 병에걸림 -> 병원이 모자르게됨 -> 화장터가 모자르게됨 -> 사람들이 죽을라함 -> 도시를 떠나고 도시는 마이너스 경영이 되고 세금이 걷히지 않고 빈집이 많아지고 파산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소방차 , 경찰차등도 원할하게 이뤄저야지  소방서 경찰서 화장터 소각장 등이 제역활을 할수잇습니다. 물론 많이 지으면 되지만 그만큼 세금이나가고 턴마다 지출비용이 늘어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