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네트워크 사용중인 아이피스캔 방법및 프로그램

백장미꽃 2016. 3. 27. 17:53
반응형

아이피 스캔

 

아이피 스캐너 프로그램입니다. 이프로그램은 어떠한 대역에 몇번의 아이피가 사용중인지 확인하실때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한가지 알아야하실 부분은 어떠한 대역을 스캔할때 컴퓨터나 어떠한 기기들의 전원이 켜져있어야 스캐너에 잡히게 됩니다. 아이피 스캔할때는 꺼져있던 컴퓨터가 있다면 그컴퓨터가 받는 아이피는 스캐너에 잡히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사용중인 공유기의 아이피 스캔을 해보겠습니다. 공유기의 아이피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다연히 지금 현재 사용중인 공유기의 아이이피 대역을 알아야 겠지요 실행창 -> cmd -> ipconfig 를 치시면 위에처럼 현재 받은 아이피의 대역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ipscanII.zip

아이피 스캔 프로그램입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실행시키시면 위에처럼 아이피의 대역을 적으실수가 있습니다. 저기에 위에서 확인하셨던 대역을 적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공유기 같은경우는 디폴드 게이트웨이가 위에처럼 192.168.0.1번이라면 2번부터 254번까지 아이피를 할당합니다.

 

 

저는 2번 아이피부터 20번아이피까지만 스캔을 해보겠습니다.4개가 사용중이라는 스캔 결과가 나옵니다. 이것은 컴퓨터 및 노트북 그리고 와이파이를 잡은 휴대폰까지 포함한 결과값입니다.

 

 

 

 

 

호스트 네임또한 학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어떠한 기기가 사용중인지 어느정도는 확인이 가능하게됩니다.

 

프로그램 자체는 사용하시기 편리하고 어떠한 기기가 몇번의 아이피를 받고있는지 확인이 안될때 공유기의 비번이 걸려있어서 확인이 어려울때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면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