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 무선보안 설정 N904 모델

백장미꽃 2015. 6. 3. 18:29
반응형

간단한 무선보안


 

이번에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변경을 하였는데 N904모델이 좋은건지.. 아니면 아이피타임 자체가 많이 발전한것인지.. 뭐 무선 신호는 이전거에 비해서 만족하고있습니다. 무선공유기를 구매하시면 가장먼저 하시는 일이 있으시죠? 무선 보안 설정입니다. 

 

 

 

요즘 나오는 아이피타임 펌웨어는 인증 아이디 비번이 있습니다. admin/admin 으로 입력하시면 들어가실수가 있으며 우선 관리도구에 들어갑니다. 오늘 포스팅하는것은 무선 보안만 포스팅 하는것이며 무선공유기에는 여러가지 무선으로 할수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피타임공유기에서 하는것은 차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N904모델은 듀얼밴드 이기때문에 2.4와 5G 두개가 무선이 있습니다. 저는 5G는 사용 안하실것이니 2.4G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나만 사용하신다면 하나는 동작설정을 중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른곳에서 부선을 잡을수있으니 중단하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두개다 보안을 거세요 그러면 안전합니다.

 

"그리고 가끔 왜 어떤 기기에서는 무선이 2개가 전부 잡히는데 어떤기기에서는 2.4G만 잡히느냐.. 이렇게 묻는 분들이 계신데 간단하게 요즘 무선 네트워크 장비(테블릿.. 휴대폰.. 노트북 등등등)에서는 듀얼을 전부 지원하나 간혹 예전 장비에서는 5G를 지원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만 잡히는것이니 이상하다 생각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무선 설정에 들어가시면 다른것들은 그대로 놔두시고 네트워크이름(SSID)(네트워크 장비에 보이는이름) 과 인증 방식 그리고 무선 암호만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적용하시고 저장만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인증 암호를 잊어버리셨다면 도저히 생각이 안나신다면.. 리셋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초기상태로 돌아가고 무선 암호가 사라지고 네트워크 이름또한 iptime로 잡히게 됩니다. 초기화는 공유기 뒷편에 reset 버튼을.. 약 5초정도 누르고 계시면 하실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