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아이피타임 포트포워딩 하는방법 및 원리

백장미꽃 2016. 3. 19. 10: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유기 내부에 있는 컴퓨터나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을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하게는 포트포워딩이라고 보시면 되고 어떠한 장비를접속할때는 기본적으로 포트가있습니다. 이부분은 공인아이피를 받고있으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나 공유기처럼 사설에 있으면 바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이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트포워딩하기

 

우선 포트 포워딩을 할려면 공유기를 외부에서 접속할수있게 외부 접속을 열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내부아이피가 바뀐다던가 그러면 공유기에서 바로 설정을 변경하실수가 있습니다.

 

 

 

공유기의 외부 접속입니다. 아이피타임을 기준으로 잡은거니 타 공유기들은 설정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원격관리포트를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포트를 적어주시면됩니다. 예로 111.111.111.111:8888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외부에서 공유기에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공유기 외부 접속을 허용하셨다면 포트포워딩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은 위에처럼 해주시면 되는데 간단하게 설명을좀 드리겠습니다. 우선 규칙이름은 내가 알아보고자 하는걸로 원하시는데로 적어주심됩니다. 그리고

 

내부IP를 적어주셔야하는데 내부아이피는 내가 포워딩을 하고자하는 장비및 컴퓨터의 아이피를 적어주시면 되고 내부포트는 내가 포워딩하고자하는 장비의 원래포트를 적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외부포트는 외부에서 접속을 할때 어떤포트로 내부에있는 장비의 포트를 접속할것인지를 적어줍니다.

 

쉽게는 외부에서 내가 해당 공인아이피와 외부포트를 연결하면 공유기에서 해당 외부포트로 들어왔을때 위에 규칙에따라 내부포트로 연결을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렇게해서 내부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외부컴퓨터 -> 해당공유기외부포트 -> 해당공유기 내부아이피 -> 해당공유기 내부장비포트 .. 뭐 이런순으로 연결이 된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만약에 포트를 모르시겠다면 nmap을통해서도 확인하실수가 있는데 nmap은따로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이부분은 차후에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포트포워딩은 보안문제가 걸릴수있으니 필요한 부분만 포워딩을 해주는게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