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아이피타임(IPtime) N904 plus 설치방법

백장미꽃 2015. 5. 28. 23:20
반응형

N904설치


 

공유기설치하는 방법? 음.. 방법이라고 하기까진 뭐하고 ..공유기 설치하는 법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공유기를 설치하는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번에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새로 생겨서 우선 설치하는 법부터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가져온 공유기 N904모델입니다. WPS기능도 되어있는 공유기라서 조만간 WPS부분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기의 뒷면입니다. 보시면 아주 간단하지요? 맨왼쪽에 노란색이 인터넷 원선을 꼽는부분이고 그다음 주황색 4군데에 컴퓨터나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을 연결하는 곳입니다.

 

 

램프나오는 부분이며 해당 단자에 연결이되면 램프가 켜지게 됩니다. 무선은 듀얼 모델이다보니 5G / 2.4G 듀얼로 램프가 있습니다. 두개가 전부다 활성화 된다면 두군데에 전부 램프가 켜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디링크 공유기인데 인제는 안녕이네요 디링크 공유기 설정부터 많은 부분을 포스팅했던것같습니다.

 

 

선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왼쪽에는 인터넷원선을 연결하고 우측에는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말씀을 드리면 간혹 저렇게 연결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 상품은 그렇지 않은데 간혹 예전 모뎀같은경우에는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이유는 모뎀에서는 공유기를 설치하기전의  MAC을 기억합니다. 그래서 다른 장비가 연결되게되면 IP를 할당해주지 않아서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공유기를 연결했는데 안되신다면 모뎀을 한번껏다가 키시고 그이후에 공유기도 한번 껏다카 켜주세요

 

 

램프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전원과 무선주파수2개 그리고 메인 인터넷선이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5G옆에 램프에 블이들어오는것은 무조건 원선에 연결되야만 들어오는게 아니고 공유기 원선 단자부분에 어떠한 케이블이 연결된다면 무조건 들어옵니다. 그러니 혹시 인터넷이 안된다면 정말 이게 모뎀이나 원선에서 나온선인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설치를 전부 완료하였습니다. 이제품에대한 정확한 사용후기는 한.. 한달가량 사용해보고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IP타임 공유기의 설정과 관련된 부분은 확인하는데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요즘 공유기와 요즘 인터넷들은 왼만하면 연결하면 자동으로 IP를 잡습니다. 혹시 안되시면다면 알려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