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핸드폰화면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삼성 SideSync 어플이용

백장미꽃 2015. 12. 26. 09:46
반응형

# SideSync 

 

해당 기능은 간단하게 모바일과 PC의 동기화 입니다. 모바일의 화면을 PC에서 제어및 확인 거의 모든기능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원했던 기능중에 하나인데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기능은 PC에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가능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sidesync/

PC용 다운받는 링크입니다.

 

 

연결방법

 

SideSync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모바일을 연결을 해야합니다. 연결하는 방식은 Wifi 와 USB케이블 연결입니다. 와이파이는 당연히 같은 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어야 가능하며 좀더 안정적으로 하시고 싶다면 USB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이기능을 잘이용하신다면 모바일 화면을 PC에서 메신저처럼 혹은 개인방송국처럼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케이블로 연결을 하였으며 연결을 하게되면 연결된 컴퓨터가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PC와 연결이되면 위와같이 핸드폰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우측 아래 "폰스크린" 부분을 누르시면 표시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모든것을 컴퓨터에서 제어를 하실수가있습니다. 단, 휴대폰을 다시 터치하신다거나 하시면 접속은 종료됩니다.

 

 

이기능을 잘이용하면 여러가지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올레TV모바일 무료 시청자인데 이기능을 이용해서 PC에서 실시간으로 TV를 보실수가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를 본다거나 여러가지 기능들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SMS또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톡 같은경우에는 PC버전이 있기때문에 문제가 되지않지만 SMS는 휴대폰으로답문 보내기 좀 그럴때가 있는데 SMS또한 컴퓨터 키보드로 답문을 보내실수가 있습니다. 이기능은 별거아닌데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화면을 내 휴대폰 크기로만 볼수있는게 아니고 전체화면으로 처리하실수가 있습니다.

 

 

각종 영상뿐만은 아니고 모바일 게임또한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신다면 PC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하실수가 있다는뜻입니다. 롤하다가 죽으면 도미네이션즈에서 약탈한번하고 뭐 그런식이죠 또한 모바일 RPG를 하신다면 모바일은 자동사냥때문에 모니터링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게임또한 이렇게 풀화면으로하여서 PC게임처럼 즐기실수가있습니다.

 

이전에 베가 사용할때는 회사의 폐업으로 인해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하지 못했는데 삼성으로 변경을 하고나니 이런부분은 상당히 편리하네요 모바일에서 즐기는 컨텐츠를 PC화면에서 즐기니 편리합니다. 간혹 뉴스에서보면 PC의 시대는 끝났다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저는 생각이 예전부터 틀렸습니다. 테블릿은 PC따라올려면 아직멀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