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인물/사회

물티슈가 공산품이다.?

백장미꽃 2013. 8. 2. 13:15
반응형

 

 

물티슈가 공산품?


 

여러분들 알고계셨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물티슈가 화장품이 아닌 공산품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저또한 물티슈를 많이 사용합니다. 집에서나 식당에서나 차에서나 가끔 얼굴에 뭔가가 묻으면 얼굴을 닦는 용도로 사용을 하기도하는데 그렇게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물티슈가 공산품이다?

 

공산품은 말그대로 공업용을 어떠한 제조과정이나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물품입니다. 아니근데 실생활에서 요즘엔 휴지보다도 많이 사용하는 물티슈가 왜 공산품으로 분류가 되어있을까요.. 아이러니 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트

 

더군다나 보도에 따르면 시판중인 물티슈 14개 제품을 조사한결과 8개가 안전기준치 미만이긴하지만 보존제 성분이 검출되었다고합니다.

 

보존제 - 일종의 방부제 유형으로 유해성을 우려때문에 캐나다 일본 덴마크 등에서는 화장품이나 유아용용품에는 사용을 제한하는 실저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가 안은거죠..

 

"소비자모임 총장의말"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물티슈를 화장품으로 분류, 화장품 원료 기준에 따라 관리하고있으며 유아용 물티슈에 대해선 더욱더 엄격한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이게 맞는 말인것같습니다. 말그대로 아이들이 쓰는건데 공산품이라니.. 인체에 유해하거나 기준치를 초과한다거나 그런거는 아니지만 현시대에서 일상생활에서 가장많이 쓰이는것중에 하나인 물품인데 좀더 엄격한 관리감독이 필요할것같습니다.

 

내용출처 - YTN사이언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