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오디오 테크니카 ATH-CKB50 후기 착용감의 극대화

백장미꽃 2015. 7. 25. 16:36
반응형

ATH-CKB50 사용기 


 

오디오 테크니카의 제품 ATH-CKB50 모델입니다. 현재 현재 온라인상 판매가격은 4~5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우선 이제품은 일본 제품이며 가중 특이한점은 BA드라이버(벨런스드 아마추어)가 탑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음악마다 고음이 좋은음악 저음이 좋은 음악등등 여러가지의 장르들이 있는데 이런부분을 최상의 음질로 들을수있게 도와줍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우선 내부 구성품은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출력 음압 104dB/mW

주파수 대역 20~15000Hz

최대입력 40mW

임피던스 65Ω

무게 4.5g

플러그 3.5mm(L형)

케이블 1.2m

 

 

내부 구성품은 아주간단하죠? 이어폰 본품과 이어피스 3타입이 들어있습니다. 이어피스는 본품에 연결되어있는것까지 총4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블루,골드,레드,화이트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골드와 화이트 색상이 가장 이쁜듯합니다. 레드는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듯

 

 

이어피스는 우리가 흔히 보는 이어피스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특이하지도 않으며 이상하지도 않습니다.

 

 

이제품에가장 맘에들었던점 "루프 서포트" 아래 사진에도 있지만 귀에 모양이 모두 다르듯이 착용감또한 다를수있는데 루프 서포트덕분에 귀에 착용감을 훨씬 안정되게 도와줍니다. 특히 저처럼 이어폰이 잘 흘러내리는 사람에겐 굉장히 용이합니다.

 

 

디자인은 우리가 흔히 보는 이어폰과 약간은 다르게 생겼으며 이부분은 귀에 착용감을 조금더 좋게하기위해 이런식으로 디자인이 되어있는듯합니다. 그이유는 나중에 직접 착용해보시면 아마 느끼실겁니다.

 

 

단선이 일어나지 않도록 L자형 플러그로 되어있습니다. 요즘은 일자형 보다 L자형이 확실히 더 많이 출시가 되는것 같습니다.

 

 

사운드부분을 적어보면 직접 들려드릴수는 없으니 느낀 생각만 적어보겠습니다.

 

영화와 음악을 들어봤는데 조금 안좋은 이어폰같은경우 고음이나 큰소리가 날때는 약간 찢어지는듯한 느낌이 나는 이어폰들이 있는데 우선 ATH-CKB50 이제품으로 들어봤을땐 그런부분은 없었으며 "와 음질좋다" 이정도까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다만 내가 듣고자하는 소리를 아무 무리없이 편안하게 들을수있는정도의 음역을 뽑아줍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가장 맘에들었던것 루프 서포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귀가 작은편입니다. 그래서 이어폰들이 잘 안맞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루프 서포트 덕분에 착용감이 훨씬 좋다는게 느껴집니다. 특히 장시간 끼고 있어도 흘러내리지 않아서 편리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루프서포트가 귀에 걸쳐저서 흘러내리자 않게 해주는걸 아실수가 있습니다.

 

 

 

 

 

ATH-CKB50 제품을 전체적으로 생각해보자면 디자인은 이쁘긴하나 검은색보단 색갈이 들어가있는 제품들이 더욱 이쁜것같습니다. 그리고 착용감을 조금더 생각해준 제품임은 맞습니다.

 

선의 길이는 1.2m라 휴대폰에 최적화되어있어서 내몸 어디에 넣어도 선때문에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리 유명하지 않는 제품인데 일본에서는 2009년부터 계속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브랜드더군요 좋은 사운드에 착용감위주로 생각하신다면 매리트가 있는제품임은 분명한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제품은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개인적인 사용기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