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번지수 찾기 네이버지도 구글지도로 번지수 검색하자

백장미꽃 2013. 7. 12. 16:33
반응형

 

 

이름만알고 번지를 모를때?


 

가끔 어디를 찾아가야 할때 특히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갈때 번지를 몰라서 해매이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름은 알고있으나 이름으로 검색했을때 과연 여기가 내가찾는곳이 맞는지 확신이 안설때가 종종있지요.. 운전을하시다보면

 

그럴때는 네이버지도나 구글지도로 번지를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우선 내가 가고싶어하는곳의 이름을 검색을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검색이 됩니다. 근데 내가 가지고있는 네비에서는 검색이 되질않는다?

 

그럴때는 번지로 찾아가야 겠지요

 

 

 

 

 

번지를 확인하는방법은 생각보다 아주간단합니다. 지금 스샷은 네이버지도에서 실행한것이나.. 구글지도에서도 똑같이 하시면 상세주소를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우선 내가원하는곳을 검색을한후 그위치에서 마우스를 가져다 댑니다.

 

 

 

그런후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시면 위에스샷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보시면 "이 위치의 주소는?" 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바로 저기를 클릭하시면 바로확인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이거는 주소가 확인된 모습입니다. 좌측상단에보시면 지번 주소가 정확히 나와있습니다.

 

간혹 네비나 지번을 몰라서 못찾을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이런식으로 이용해보시면 찾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알려드리면 이거는 PC 화면에서 확인하시는 방법이고 만약 모바일에서 확인하신다면 모바일도 똑같습니다. 우선 검색하시고 위치가 맞으시면 터지를 길게 합니다. 그럼 2번째 스샷처럼 주소확인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확인을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