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운전면허 인터넷 응시접수방법 2종오토에서 2종보통으로 변경

백장미꽃 2015. 4. 9. 22:00
반응형

면허시험 예약하기


 

 

제가 2종 오토면허를 가지고 있는데 수동으로 바꿔야할 일이 있어서 기능시험을 예약했습니다. 예약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토면허를 가지고 있으면 7년인가.. 무사고일때는 수동으로 변경을 해주는데 그이하 일때는 기능시험을 별도로 보아야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기간이 안되었으므로 기능시험을 따로 예약합니다. 

 

 

 

우선 면허시험장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위에 체크한대로 응시접수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실명인증으로 들어가시면 하실수가 있습니다.

 

 

실명인증으로 들어가시면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바로 예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실명인증후에 어떤 시험을 볼것인지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선택을 다하셨다면 원하는 날짜를 잡기위해 응시일정조회로 이동을합니다.

 

 

응시 일정부분으로 들어가시면 응시 지역과 시험장을 선택을 하시고 일정조회로 다시들어갑니다.

 

 

응시일정은 기본적으로 당일로 나오니 다른날짜 조회로 이동하셔서 내가 원하는 날짜로 이동해줍니다.

 

 

원하는 날짜로 이동을하시면 해당날짜에 예약할수있는 시간이 나옵니다. 시간을 선택하시고 접수를 해주시면되는데 예약가능 인원이 2명 이하일때는 예약할수가 없고 당일날 직접 방문하셔서 접수하셔야 합니다.

 

 

예약을하시면 비밀번호를 기본적으로 만들게 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 만드신후에 사진을 등록해주시면됩니다. 가지고 계신게 없으시면 방문하실때 찍어서 가지면 되시고 저처럼 이전 사진이 있다면 기존등록사진 사용으로 선택해주시면 편리합니다.

 

 

그다음은 결제를 해줍니다.

 

 

저는 카드 결제를 하기때문에.. 여러가지가 많이 설치되어서 다시 창을 열어야 하더군요..

 

결제 까지 완료되시면 접수 처리내용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모르니 프린터가 있으시면 기본적인 정보를 프린터해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참고로 2종 오토에서 1종 보통으로 변경하시는것은 도로주행 시험을 보셔야합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맞게끔 잘선택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