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형광등 깜빡거림 현상은 형광등 안정기 고장을 의심

백장미꽃 2015. 4. 28. 20:46
반응형

형광등 깜빡거림 현상

 

내가 이것때문에 멀쩡한 현광등만 버렸네요 현광등 2개가 갑자기 깜빡거리길레 당연히 현광등 나갔나보다하고.. 나가서 현광등 2개를 사왔는데 이게 왠일인지.. 똑같이 깜빡거리는겁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 뒤지기 시작했고 현광등 안정기의 고장이라는걸 알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엄청빠른 속도로 깜빡거립니다. 보통 저러면 현광등을 의심하는데 아니더군요

 

 

고장난 현광등 안정기 입니다. 저희꺼는 2등용입니다. 2등용은 현광등이2개 연결되는것이며 1등용은 하나가 연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게 문제가 될것이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그래서 연결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현광등 연결부분에 램프소켓선을 우선 연결해줍니다. 2등용이니깐 당연히 양쪽에 2개를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선사이로 보이는 나사가 있습니다. 바로 접지선인데 접지선을 위에처럼 연결해줍니다. 저희께 저렇게 생긴것이고 자신이쓰시는 현광등에 보시면 녹색선이 다 보이실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원선을 연결해줍니다. 전원선은 검은색이랑 같이 있으니 구별하기 어렵거나 그렇지는않습니다. 이렇게 3가지를 연결해주시면 현광등 안정기를 교체할수가 있습니다.

 

전기 하시는분들한테 부탁하면 많은 돈이 나갈수있으니 이정도는 직접 가는 것도 괸찮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