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삼각플래티 자연부화 살아남은 치어들

백장미꽃 2015. 1. 28. 01:36
반응형

삼각플래티 자연부화


 

얼마전에 플래티가 출산할것같아서 부화통에 넣어놓고 하루가 지나도 출산을 하지 않아서 그냥.. 스트레스 받아서 출산 못할까봐 어항에 풀어놓았습니다. 풀어놓게 되면 거의다 잡아먹어버려서 치어들을 볼수가 없지요 이번에 출산한 아이도 출산하고 다른애가 잡아먹는것을 본터라 치어는 포기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보니 몇마리가 살아남아서 살고있더군요.. 

 

 

살아남은 아이인데 지금은 제법 붉은 빛도 내면서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이아이들이 살아남을수 있었던건 수추와 이끼때문입니다. 수초를 요즘 관리를 잘안했더니 물위가찌 자라서 거의 정글처럼 형성되어 버렸고 여과기를 잘못하는 바람에 이끼까지 껴서 더욱 촘촘해 졌습니다.

 

 

거의 정글수준으로 되어버림.. 그리 엄청난 양의 뾰족달팽이와함께 정글이 되어버림

 

 

저위에 둥둥 떠다니는 아이 보이시죠? 저런식으로 좀 살아 남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자연 부화를 하기위해선 역시나 촘촘한 모스류나 촘촘하게 수초가 있어야 가능하다는걸 새삼 느낍니다.

 

 

 

 

크기다 다른 아이들도 있는것으로 보아선.. 태어난 시기가 조금 다른 아이들도 있는듯합니다. 자연부화를 해놓으니 좋은점은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고 일단 치어들이 부화통에 있을때보단 배이상 빨리 자라는듯합니다.  수조의 크기가 고기의 크기를 결정지을수도 있다는 말을 새삼 느낍니다.

 

 

살아남은 치어들과 수초 영상입니다. 수초들은 ..음 좀 제가 봐도 지저분하네요 너무 관리를 안해서 근데 지금은 관리를 할수가 없네요 치어들이 다칠까봐 치어들이 안전하게 숨을수있도록 당군간은 이대로 놔둬야할듯합니다.

 

 

[〃 물생활] - 귀여운 삼각플래티 와 폭번중인 뾰족달팽이

 

[〃 물생활] - 네온테트라 왁플래티 백점병 발병 치료하기

 

[〃 물생활] - 왁플래티와 합사한 친구들

 

[〃 물생활] - 코리도라스와 네온테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