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코리도라스와 네온테트라

백장미꽃 2013. 8. 11. 13:41
반응형

 

코리도라스


 

코리도라스많이들 키우실겁니다. 청소물고기로 유명하기도하고 종류도 아주다양합니다. 롱핀도있습니다. 안시들처럼 그리고 색상도 화이트코리도라스 팬더코리 등등등 아주 많습니다. 성격도 온순해서 다른물고기들에게 해를 끼치거나 그러지도 않습니다.

 

근데 다들 오해를 하시는부분이 코리도라스가 청소물고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청소물고기는 맞지만 배설물을 먹는다거나 그런게아니라 바닥에 떨어진 못먹은 먹이를 먹는겁니다. 구피나 플래티들처럼 떠있는 먹이를 먹는 물고기들이 못먹고 바닥에 떨어진걸 코리들이 먹습니다.

 

 

 

 

 

 

 

화이트 코리도라스 인데 상당히 귀엽죠? 성격도 온순해서 다른 물고기를 공격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저희집 어항도 상태가 아주 안좋은데 여태까지 한마리도 낙오없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거보면 저도 신기할따름입니다.

 

 

 

코리를 키우실때 유목이 있으시면 좋다고합니다. 들어가서 숨을수있게.. 하지만 저희는 없습니다. ㅠㅠ 코리도 번식을 시켜보고 싶긴하지만 아직까지 반응이 없네요.. 코리도라스는 알을 낳기 전에 T자형태로 수정을 한다고합니다. 그리곤 벽에다가 알을 붙인다네요

 

 

 

 

네온테트라


 

키우기는 쉽지만 산란시키긴 정말 어려운 어종.. 일반가정집에서 산란했다는 소리는 아직까지 못들어봤네요.. 지금 키오는 네온테트라들도 시간이한... 1년 이 넘은것같은데.. 시간이 지나면지날수록 느끼는건데.. 고등어 닮았습니다.

 

 

 

크면클수록 고등어를 닮아갑니다. 네온테트라도 키우면서 느끼는거지만 정말 온순합니다. 다른 물고기들에게 전혀 피해를 주지않습니다. 네온테트라가 숫자가 많으면 더멋진 광경을 보실수가있습니다. 한대 뭉쳐다니는 습성이있어서 미관상좋으실겁니다.

 

 

 

 

 

 

고등어... 닮지 않았나요?

 

 

 

네온테트라는 초기 물맞댐하실때 조금 오랜시간 해주시고 수질관리만 잘해주시면 건강하게 잘 오래오래 삽니다. 몸소 느끼고 있는 1인입니다. 가끔 네온테트라가 계속 죽는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던다.. 처음에입수할때만 신경쓰시고 그다음부턴 우리집어항에 적응된 상태라면 저는 물관리를 잘안해줘도 건강하게 잘살고 있답니다. 고등어 닮아가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