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랜케이블문제? 랜테스터기를 이용해봅시다.

백장미꽃 2014. 11. 1. 14:00
반응형

LAN 테스터기 활용


 

LAN 케이블을 제작하거나 뭔가 인터넷이 문제가 있어서 안될시에 사용하는 LAN테스터기 입니다. LAN뿐만이 아니고 RJ12로 연결되는 6pin전화 케이블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 확인할려고 사용을 했는데 방법에 대해 잠시 적어봅니다. 그리고 의외의 상황에 대한 부분도 적어봅니다. 

 

 

 

LAN테스터기는 기본적으로 위에처럼 두개로 분리가 됩니다. 랜선의 서로 끝부분을 연결하면은 테스트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랜 바로옆에 전화선 연결부분이 보입니다. 전화테스터로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선들은 전화선 랜선 구분짖는거보단 그선을 랜으로 사용할것인지 전화선으로 사용할것인지 사용자가 구분을 짖습니다.

 

4피짜리 전화선으로 나온선이라고 할지라도 크로스 케이블로 변경하여만들게되면 랜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셨다면 전원을 켜주시면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전원을 키시게되면 1~8번까지 옆에 LED의 모습이 보입니다. 차례대로 한선씩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이상이 없을시에는 노란색으로 LED가 깜빡 거리게 됩니다. 그순서로 1~8번까지 체크를 하게되고 중간에 안켜지는게 있다면 해당라인이 어딘가에서 끊어졌다는 소리와 같습니다.

 

근데 참 희안한 상황이 있습니다. 랜테스트로는 분명히 1~8번까지 정상적으로 램프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해당케이블을 한쪽으로 허브에 연결하고 한쪽을 컴퓨터에 연결하였는데 컴퓨터는 랜케이블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말그대로 랜선이 연결이 안되상황(언케이블)로 상태표시가 됩니다. 컴퓨터 뿐만이 아니고 다른 허브를 연결해도 그렇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뭐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한 이유는 알수없으나 랜케이블이 너무길게되면 그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허브에 연결했을 가정하에 허브의 제품 성능에 따라 되는경우도 있는듯합니다. 랜의 전압을 저렴한 허브일경우 전압차이때문에 반대편 끝까지 밀어주지 못하는경우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해봅니다. 물론 추측일 뿐입니다.

 

랜케이블 확인하실때는 위에처럼 확인하시면 됩니다.

 

 

 

 

[〃 리뷰/〃 HP] - 휴대성좋은 노트북 HP Pavilion X360 디자인과스펙

 

[〃 리뷰/〃 IT제품리뷰] - 유무선공유기 디링크 DIR-806A 저렴한가격에 듀얼밴드까지

 

[〃 IT/〃 인터넷전화] - 키폰의 대체 센트릭스장점과 IP-Phone 모임스톤제품연결법

 

[〃 리뷰/〃 IT제품리뷰] - 가성비 좋은 한성 노트북 P53K G753 i7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