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랜선 하나로 2개의 네트워크(공유기) 사용할때 컴퓨터설정

백장미꽃 2014. 10. 1. 22:01
반응형

IP 2개 사용해보기..


 

가끔 어떠한 상황때문에 하나의 컴퓨터에 2개의 네트워크를 사용해야할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2개의 네트워크를 사용한다는것은 간단하게 2개의 공유기에서 서로다른 아이피대역을 하나의 컴퓨터에 연결하였을때 입니다.

 

2개의 공유기를 하나의 허브에 연결하여 그 허브에서 나오는 인터넷선을 컴퓨터에 연결하였을때 2개의 공유기의 아이피를 사용할수 있나요? 라는 문제의 답변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간단하게는 고정아이피를 사용하신다면 위에처럼 연결상태에서 아이피만 변경해주면 서로다른 네트워크에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마저도 귀찮고 하나의 랜선에 두개의 네트워크를 잡고싶다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로컬영역은.. 들어가실줄 아시죠? 제어판에 네트워크 환경으로 들어가시면 로컬영역연결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나오게 됩니다. 저기에서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지금 적고 있는 글은 두개의 네트워크다 고정아이피로 사용할때입니다.)

 

 

 

속성으로 이동하신후에 인터넷프로토콜 TCP/IPv4로 이동을합니다. 더블클릭하시거나 속성을 누르면 이동이가능합니다.

 

 

속성으로 이동하게되면 위에처럼 현재 사용중인 아이피 주소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해당 공유기가 아닌 다른공유기에서 나오는 아이피도 연결하고자 한다면 위에 부분의 "고급" 으로 이동을합니다.

 

고급으로 이동을 하시면 현재 받고있는 아이피주소의 정보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가할 아이피를 넣어줍니다. "추가"를 누르시고 해당 아이피주소와 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해줍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공유기라면 기본적으로 서브넷마스크는 255.255.255.0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래 기본게이트웨이 부분에 추가를 들어가셔서 다른 네트워크 공유기의 게이트웨이 주소를 넣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마무리가됩니다.

 

주의해야할점..

 

2개의 공유기의 아이피 대역대가 서로 달라야합니다. 예) 1번공유기 192.168.0.1    2번공유기 192.168.123.1 <-- 이런식으로 서로다른 기본주소를 가지고있는 공유기를 연결하셔야 하며 케이블 연결방법은..

 

1번공유기 2번공유기 -> 동일허브 -> 컴퓨터

 

사진을 찍지 않아서 글로는 설명하는데 제약이 있네요.. 위에 방법은 회사에서 보통 많이 사용하는경우가 있는데 하나의 네트웍은 회사 공유 네트웍 또하나는 VPN 네트웍.. 보통 이렇게 사용할때 많이 하시는것같습니다.

 

 

 

 

[〃 IT/〃 네트워크]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방법 및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다운

 

[〃 IT/〃 네트워크] - 컴퓨터 네트워크공유방법및 네트워크검색방법

 

[〃 IT/〃 네트워크] - 공유기 설정방법 D-Link 공유기 설정하기

 

[〃 IT/〃 네트워크] - 유동IP(DHCP)고정IP(Static IP)ADSL(PPPoE) 기본적인 아이피종류차이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