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가성비 좋은 한성 노트북 P53K G753 i7 추천

백장미꽃 2013. 7. 1. 21:09
반응형

 

 

한성노트북 P53K G753 i7


 

얼마전에 노트북을 하나 샀었습니다. 몇달지나긴했지만.. 지금에서야 생각이나서 포스팅을 합니다. 노트북살때 거즘 한달간 고민을한듯합니다. 브랜드를살것이냐? 가성비를 택할것이냐? HP 도시바 삼성 엘지 삼보 등등 여러 모델들을 가격대비 비교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는 결정했습니다. 한성노트북으로

 

 

 

 

 

일단제가 구매한 노트북의 기복적인 사양부터 살펴보겠습니다.

 

i7-3630QM(2.4Ghz Turbo UP to 3.4GHz)

4G ram

500G hdd

지포스 650m 1G

 

기본적이 사양은 이렇습니다. 이사양에 가격은 80만원 초반대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죠 이정도로 브랜드를입힌다면 100만원 중반대까지 가격이 올라갑니다. 저는 컴퓨터에 관한 작은 지식이 있어서 왠만한건 다처리할수있기에 한성노트북으로 택했습니다.

 

 

 

 

이부분에서 한가지 오해하시는부분들이있는데 i5 부터 쿼드쿼어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그거는 잘못된상식이고 데스크탑에서는 i5부터 쿼드쿼어가 맞지만 노트북에서는 i7부터 쿼드쿼어 입니다. i5는 듀얼코어입니다. 노트북구매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 15.6인치입니다. 비교적 큰편이죠 무게는 2.6Kg입니다. 베터리 포함한 무게입니다.

 

 

 

일단은 우측에 방향키랑 숫자키가 별도로 있어서 그점이 정말편합니다. 노트북쓰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별도로 없으면 사용하실때 은근히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좌픅부분에 단자들입니다. RGB 단자 LAN HDMI USB SD카드 단자들이보입니다. HDMI로 영화다운받아서 저희집 TV가 PDP인데 연결해서 보니 정말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음향도 같이 연결되는부분이라 음향을 별도의 선으로 연결할 필요가없습니다.

 

 

 

이거는 우측편의 단자인데 DVD룸이 있는것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겉에만 저렇게 되어있고 달려있지는않습니다. 요즘에는 무게때문에 CD룸을 별도로 노트북의 설치를 하지않습니다. 차라리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연결하는게 좋습니다. 요즘 SSD 하드가 정말 좋죠.. 빨라서 근데 가격때문에 좀 힘든부분도있습니다. SSD 하드도 장착이가능하니 저쪽에 연결하셔서 쓰시는것도 좋습니다.

 

 

 

제가 이노트북을 골르면서 가장 맘에들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해상도!!

 

1920 * 1080 !!!

 

엄청나죠..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왠만한 노트북에서는 저해상도 나오지 않습니다. 저해상도가 가능한 노트북으로 구매를 한다면 가격또한 엄청나게 뛸것입니다. 이부분이 저에게는 가장메리트가 있었습니다. 개개인이 차이가있겠지만 저는 해상도를 정말 중요한 옵션중에 하나로 봅니다. 그래픽카드가 성능이 좋아서 가능한점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면 뭐.. 그닥.. 이쁘다는 생각은 들지않습니다. 그냥 "깔끔하네" 이정도뿐입니다. 디자인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가성비만 보시는 분들이시라면 정말 좋은 노트북이죠...

 

 

화면 사진에도 아시다시피 저는 게임도 굉장히좋아합니다. 안해본 게임이 없을 정도지요.. ㅎㅎ 제가 성능을 우선시본것도 게임의 영향이있습니다. 그럼 게임은 잘돌아갈까?? "네" 아주 잘돌아갑니다. 제가 해본게임으로는 디아블로3 아이온 리그오브레젼드 리니지2  월드오브탱크 이렇게 돌려보았습니다. 돌려본결과 버벅댄다거나 렉이있다거나 그런부분들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정말 자연스럽게 잘돌아가는편입니다.

 

 

한가지더 알려드리면 옵티머스 기능이라고있습니다. 이것은즉 3D 작업 예로 게임이나 이런것들을 하지않을때는 CPU에 있는 내장그래픽으로 구동을 하게됩니다. 그러다가 외장 그래픽으로 구동이 되어야하는 프로그램들이있으면 그때 자동으로 외장그래픽으로 구동이됩니다. 이부분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밖에 들고 나가셨을때는 중요한부분입니다. 외장그래픽을 사용을 안하면 그만큼 베터리 소모가 적게됩니다. 그만큼 사용시간도 길어지겠지요.. 외장그래픽은 은근히 전기를 많이 먹습니다.

 

 

윈도우7체험지수를 보았습니다. 5.3?? 이라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저수치는 그래픽에서 나온부분입니다. 근데 왜 적게 나왔는가하면 체험지수를 측정할때는 내장그래픽을 사용합니다. 당연히 성능이 안되니 적게 나오겠지요.. 그러니 저부분은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상관이 없을듯합니다.

 

 

 

 

나의 결론은?


 

결론적으로 보면 저는 대만족합니다. 물론 삼성이나 엘지같은 대기업에서 만든제품보다 서비스면에서 떨어질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몇달사용해본결과 잔고장이라던지 발열 등등 모든 부분에서 대기업제품보다 좋으면 좋았지 나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하지만 컴퓨터에관해 아예초보분들이나 윈도우조차 깔기 힘드신분들은 브랜드를 사시는게 좋습니다. 중소기업제품을 사시면 모든것을 알아서 처리하셔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A/S 센터를 가면되지만 국내 대기업들처럼 잘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있는게 아니라 아무래도 한번 받을려면 좀더 많은 힘이 들어갈것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가성비를 좋아하시는분들이시라면 아주 좋은 노트북이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