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스위치허브 공유기와 차이점에 대하여

백장미꽃 2014. 11. 1. 14:23
반응형

허브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허브라는 제품에 대하여 전문적인 서술이 아닌 그냥 소비자의 입장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허브는 스위치 허브와 더미허브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100% 스위치 허브라고 보시면되고 더미 허브는 나오지 않습니다.

 

더미허브 - 100M 인터넷이 들어올때 한곳에서 60M를 사용하게되면 다른곳에서는 40M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스위치 허브 - 100M 인터넷이 들어올때 모든 포트에서 100M의 인터넷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더미허브와 스위치 허브의 차이는 위에처럼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허브의 역활은 간단하게 길을터주는 역활입니다. 공유기는 인터넷을 생산하는 역활이라면 공유기가 생산한 인터넷을 더많은 네트워크 기기들이 사용할수있게 공유기의 인터넷을 네트워크 기기들에게 뿌려주는 역활을 하게됩니다. 말그대로 공유기에는 포트가 모자르니 허브를 연결해 더많은 기기들을 사용할수 있게 하는것입니다.

 

 

 

허브의 모습입니다. 저렴한 보급형 기본 허브라고 보시면됩니다. 허브의 단자들에 보시면 특정포트가 있는게 아니고 동일한 5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이뜻은 5개가 전부다 같은 역활을 하는 포트라고 보시면됩니다. 이말은 즉, 공유기에서 나온선을 5개중에 아무곳에나 연결하셔도 다른 포트에서는 공유기에서 나오는 인터넷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공유기처럼 주입구와 출구가 따로 있지않습니다. 하지만 서버용이나 고가형은 별도로 있습니다. 가정용이나 저가형은 별도로 없으니 그냥 꽃으시면 됩니다.

 

 

윗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WAN이나 인터넷이라고 적힌부분이 있는게 아니라 그냥 점만 있습니다. 저것은 그냥 포트의 번호의미라고 보시면 되고 아~~무 의미없으니 저부분에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의미를 부여하면 아무 쓸데없은것으로 고민하시는게 됩니다.

 

 

포트를 조금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아이피타임 이제품은 점으로찍혀져 있지만 일반 보통의 허브들은 숫자로 적혀져 있습니다. 보통 5포트 8포트 16포트 24포트 48포트 이런식으로 나가게 됩니다.

 

 

허브를 사용하실때주의할점은 허브는 인터넷이 나가는 역활도 하지만 들어오는 역활도합니다. 이말은 만약에 1번에서 나온선을 5번으로 잘못하여 연결하게된다면 네트워크 충돌로인해 마비가 될수도있습니다. 항상 이부분은 주의하세요

 

허브는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길을 터주는 역활만하는게 허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