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종피보험자등록으로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받자

백장미꽃 2014. 8. 12. 18:31
반응형

종피보험자를 아시나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그전에도 이런 혜택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메일을 한통받고서야 이런게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종피보험자등록 - 차주가 내가아니여서 차주가 운전하는 차가아닌 명의만 다른 사람이라면 실질적으로 운전하는사람에게 보험가입에대한 할인율을 적용해준다는 의미입니다.

 

간단하게는 차주가 다른사람이고 운전자가 본인이라면 해당차량의 보험 계약은 차주에게 가게됩니다. 그래서 무사고로 운전을하게되면 차후에 차주만 보험계약기간등이 인정되어 할인을 받을수 있고 실질적으로 보험금을내고 운전을한 운전자는 보험계약에 기록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차량을 구매했을때 처음 차를 구매할때랑 똑같은 보험료를 적용받게됩니다.

 

하지만 이부분이 운전자에게 보험 계약을 인정해줍니다. 

 

 

 

안내메일입니다. 위의 내용에 보시면 "추가운전자를 종피보험자로 등록해 두시면, 해당 운전자가 향후 본인명의로 가입할때 자동차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아 보험료 절감혜택을 받으실수가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대목입니다. 차후에 차량구입후 보험에가입하게되면 최대 20~30%의 할인율을 적용받으실수 있다는 뜻입니다.

 

 

위에 등록대상 가능안내는 교보 악사보험사 기준입니다. 타보험사는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등록 방법또한 상당히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카톡이나 이메일 팩스등으로 등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차주가 본인이 아니고 운전을 자기가 한다면 필히 확인하셔서 등록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안해놓으시면 차후에 차주를 변경한다던지 다른 차량을 본인 명의로 구매했을때 보험계약을 인정받지 못해서 할인율을 적용 받지못합니다.

 

쉽게는 내가 운전을 무사고로 오랬동안해서 예전엔 그기록을 차주가 가지고 갔지만 지금은 차주와 명의가 달라도 실질적인 운전자에게 할인혜택을 준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타인명의의 차량을 운전한다면 필히 드시길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