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다음뷰 대체 빙글Vingle을통해 메타블로그 방문자늘리기

백장미꽃 2014. 8. 7. 21:19
반응형

새로운 블로그글발행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이런사이트가 있다는걸 바로 빙글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역활은 간단하게는 메타블로그의 역활을합니다. 다음뷰가 사라지고 그것을 대체할만한 사이트를 찾고있었는데 괸찮은것같아 소개를좀 해볼까합니다.

 

 

http://www.vingle.net/

해당사이트입니다.


 

 

빙글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하시고 글을 발행하실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아주간단합니다. 그냥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만드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고 컬렉션이라는 주제를 만듭니다. 컬렉션은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잡지의 표지?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하실듯합니다. 컬랙션을 만들어서 그곳에 내글을 발행할수도있고 다른사람의글들을 클립해와서 한권의 책을 만든다고 보시면됩니다.


 

 

 

컬렉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컬렉션 메뉴로 이동하여 컬렉션 만들기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난후에 해당컬렉션의 의미를 적어주시면됩니다. 배경화면은 직접 이미지를 넣으실수도 있습니다.


 

 

 

컬렉션을 만드셨다면 내용이 있으셔야겠지요 카드쓰기로 이동하셔서 글을적으시면되는데 글을 직접 적의셔도 되고 저처럼 블로그의 글들을 링크하셔도 됩니다.


 

 

 

카드쓰기로 들어가셔서 위에 적는부분에 내용과 이미지등을 직접 넣으셔도 되고 링크를 하신다면 위에 링크 마크로 클릭을합니다.


 

 

 

클릭하신후에 내블로그의 URL을 넣으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블로그의 이미지와 영상들을 불러옵니다. 저기에서 내가 첨부하고자하는 이미지만 골라주시면 됩니다. 최대 10장까지 첨부하실수있습니다. 이미지를 넣으셨다면 제목을적어줍니다. 제목은 적으셔도 되고 안적으셔도 됩니다. 다 첨부하셨으면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이동하시면 3가지의 정보를 추가로 넣습니다. 하나는 언어 입니다. 한국이니깐 한국어를 골라주시면됩니다.


 

 

그다음은 테그인데 테그는 직접 넣는게 아니고 넣고싶은 테그를 골르면 아래 예문이 나옵니다. 그부분에서 골라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컬렉션을 선택합니다. 해당글을 어느잡지(잡지라고표현하겠음..)에 넣을것인지 골라주시고 카드만들기를 하시면됩니다.


 

 

 

카드만들기를 하시면 글이 발행이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글을 더욱 자세히보기위해 클릭하게되면 블로그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제블로그의 글중에 한.. 2~30개정도를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과연저게 블로그 유입에 도움이 될까?하고 의문을가졌는데.. 블로그에 위의 사이트를통한 유입이 생기더군요 빙글이라는 사이트는 사이트로서도 사람들이 방문하여보지만 어플또한 있습니다. 어플을통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다보니 유입이되는것같습니다.


 

 

 

글을 올린지.. 한 2~3시간만에 1만4찬뷰에 37클립(내글을 자기 컬렉션으로 퍼간횟수)이 이루어졌습니다. 상당히 많지요 글을적고있는 지금은 하루도 안지났는데 4만뷰에 65클립이 되었습니다.

 

다음뷰가 사라지고 메타블로그의 공백이 좀 크게느껴졌는데 빙글이 대신해주네요 어디론가 글을 송고하고싶다면 이용해보시면 크진않지만 도움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