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상단메뉴 추가하기 카테고리메뉴추가

백장미꽃 2014. 8. 6. 16:59
반응형

블로그 상단메뉴


 

상단 메뉴에 블로그 카테고리 메뉴를 추가해볼려고 하는데.. 찾어서 할려니 어려운 부분이 있더군요 제가 만든 스킨도 아닌지라 더욱 어렵더군요.. 일단 메뉴는 추가를 하긴했는데 스타일이 같이 붙어있어서 그부분은 아직 해결을 못했습니다. 일단 제 스킨을 기준으로 상단에 메뉴 추가하는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보실때 해당글은 제 스킨기준입니다. 스킨마다 틀리니 그냥 참고만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추가한 메뉴들입니다. 카테고리를 그대로 볼수있게 옮겼습니다. 4개는 새로 추가한 메뉴입니다.

 

 

스킨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스킨으로 들어가셔서 Ctrl + F를 누르시면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위에 부분의 글중에서 <a href=" 이부분을 검색하거나 위에 이미지중에 편한부분을 검색하시면 위에 스킨 부분이 나옵니다. 위에 칸에는 원래있던 부분이고 그 아래부분은 추가한 메뉴입니다. 제걸로 예를든다면

 

<a href="https://ansths.tistory.com/location" title="지역로그" class="localog"><span class="subs4">지역로그</span><span class="subj">지역로그</span></a>

원래코드

 


   

                                                                      <a href="http://ansths.tistory.com/category/〃%20IT" title="IT" class="IT"><span class="subs6">IT</span><span class="subj">IT</span></a>

추가코드 (글씨가 깨져서 앞에를좀 밀었습니다. 위에랑 동일합니다.)

 

추가 코드에 IT라고 적어놓은것은 상단의 메뉴 이름부분입니다. 클릭했을시에 이동할 해당 URL을 적어주셔야합니다. URL은  아래 스샷에 나와있듯이 내가 이동시키고싶은 경로를 적어주시면됩니다. 색상을 칠해논부분을 저는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IT카테고리의 글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곤 상단부분에 메뉴를 클릭했을때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을 할수있게 되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동은 되는데 해당 부분에 스타일이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그부분을 수정하고자 스타일 부분을 손대기 시작합니다.

 

 

스타일 부분에 있는 위에 상단 메뉴부분

 

 

 

이런식으로 제스킨에는 상단메뉴의 색상이나 스타일부분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메뉴만 추가한다고 해결이 되지가 않더군요 메뉴는 정상적으로 추가하였으나.. 스타일은 아직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스타일부분은 모든 스킨마다 다르기때문에 스킨부분에서 메뉴추가하신후에 뭔가가 다르다면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일단 오늘은 스킨부분에서 상단에 메뉴 추가하는부분만 참고하시면 되실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