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네이버 캡쳐 단축키 지정으로 빠르게 캡쳐하기

백장미꽃 2014. 7. 26. 21:26
반응형

캡쳐를 빠르게하는 간단한팁?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캡쳐를 하다보면 화면에서 사라지는 부분에 대해서 캡쳐할때 아주짜증나게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캡쳐를 더욱 빠르게 실행을시키면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캡쳐프로그램을 통해서 캡쳐를하는데 네이버 캡쳐를 통해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캡쳐메뉴 부분을 직접 누르면 빠른 캡쳐를 하기가 힘들고 단축키를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캡쳐는 단축기가 Ctrl + Alt + 영문키 이런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개를 다누를려고하면 캡쳐해야하는부분은 지나가 버리지요.. 그래서 단축키를 하나로 변경을합니다. 캡쳐 프로그램의 캡쳐부분을 누르시게되면 환경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신후에 "단축키"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단축키 부분에 이동을하시게되면 캡쳐 종류마다 단축키를 넣으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단축키를 F3으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각자 자기한테 맞게끔 단축키를 변경하시고 난후엔 캡쳐프로그램실행시켜놓으시고 원하실때 아무때나 단축키 하나만 눌러주시면 간편하고 빨리 캡쳐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IT/〃 프로그램] - 캡쳐프로그램의 정석 네이버 캡쳐 긴글 스크롤 캡쳐까지

 

[〃 IT/〃 컴퓨터 S/W] - 컴퓨터 화면캡쳐 간단한방법 캡쳐도구와 oCam 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