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캡쳐프로그램의 정석 네이버 캡쳐 긴글 스크롤 캡쳐까지

백장미꽃 2014. 4. 22. 09:12
반응형

캠쳐프로그램 중엔 제일편한듯


 

전에도 캡쳐프로그램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한 부분들이 있어서 소개를 좀 해드릴까합니다. 사용해보니 일단 좋습니다.  

 

다운로드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3880 여기 네이버 공식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다운을받으시고 설치하시면됩니다. 다른데서 받지마시고 저기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기본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토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캠쳐를 한번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캡쳐를 할때는 위에처럼 드래그로 캡쳐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자세하게 볼수있도록 나옵니다. 그리고 그아래부분에px표시가 되어있어서 내가 캡쳐하고자하는 파일의 사이즈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덤으로 블로그의 글을 올리실때 자기 글의 사이즈를 알고계시니 거기에 맞게끔 캡쳐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캡쳐의 좋은기능중에 하나인 스크롤을 통한 길게 캡쳐를 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스크롤영역" 을통하여 내가원하는 가로를 지정하시고 세로로 죽 내리시면 내리시는 모든 영역을 캡쳐하실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프로그램이다보니 네이버의 기능들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저장또한 일일이 파일명을 직접 틀리게 지정을안해도 매번 저장할때마다 파일명이 다르게 저장이 됩니다.

 

 

간단한 동영상도 녹화가 가능하며 5분정도의 녹화를 할수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일단 캡쳐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은데 지금까지 써본 프로그램 중에서는 상당히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캡쳐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스크롤 캡쳐와 캡쳐하는 부분의 픽셀을 확인할수 있다는게 가장 편리한점 같습니다.

 

 

2013/12/18 - 컴퓨터 화면캡쳐 간단한방법 캡쳐도구와 oCam 이용

 

2013/10/16 - 내pc화면 녹화 oCam 오캠으로 하시면됨

 

2013/07/25 -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히 움짤 만들기 GIF파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