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다음공감버튼 적용 반가운업데이트

백장미꽃 2014. 6. 25. 09:41
반응형

기다리던 업데이트 진행

 

다음뷰온의 서비스 종료와 함께 티스토리 공감버튼이 변화 되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에서 다음 공감을 티스토리에도 적용을 시켰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간담회에 다녀오신분이 적용될것이라고 하고 예비공지까지 뜬상태에서 어제 새벽에 확인하다보니 적용이 되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메인 혼페이지 리뉴얼등 100%적용은 아니지만 그간 개인적으로는 많이 기다렸던 공감버튼이 생겨서 다행입니다.

 

 

 

글을 작성할때 그전에 다음뷰의 송고메뉴가 사라지고 거기에 주제를 정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다음 뷰 송고와 아래 카테고리는 아직까지는 동일합니다.

 

 

주제를 정하고 송고를 하게되면 위에처럼 공감버튼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전의 다음뷰의 위치와는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CCL 상단부에 생기고 포스팅 바로 아래부분에 생깁니다.

 

 

이거는 그전의 다음뷰온 위치입니다. 그전에 적었던 글들은 아직은 다음뷰로 유지되고있으며 새로 적으시는글들만 신규 공감위젯이 적용이됩니다. 하지만 다음뷰온도 업데이트를통해 공감위젯으로 변경될것이라는 공지의 내용이있습니다.

 

모바일버전에서는 다음뷰와 공감위젯이 위치상의 큰차이는 없습니다.

 

 

 

티스토리의 공지를 살펴보면 내용중에 다음뷰로 발행한글은 따로 주제선택을하실수없으며 추천수는 공감수로 이동하고 채널은 주제선택으로 이전이될것이라고합니다. 이 이전과정이 완료되기전까지는 다음뷰로 보인다고 하니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될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기다렸던 업데이트중에 하나라서 반갑게 글을좀 적어봅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얼른 합병이 되어서 네이버의 독주를좀 제제할수있도록 커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IT/〃 블로그정보] - 새로운 공감버튼 티스토리에 적용이 될까?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클릭시 사진원본사이즈로 보이게 하고싶다면

 

[〃 IT/〃 블로그정보] -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업데이트 본문하단광고와 320*100적용

 

[〃 IT/〃 블로그정보] - 아이피추적하여 티스토리 해킹 방지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