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새로운 공감버튼 티스토리에 적용이 될까?

백장미꽃 2014. 6. 17. 21:03
반응형

새로운 공감의 티스토리 기대

 

안녕하세요? 다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다시피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음뷰온의 서비스가 사라지게 됩니다. 뭐 아쉽기도 하지만 또다른 새로운 기능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도 해봅니다. 기대를 하면서 가장유심히 눈에 들어오는게 유즘 다음의 기사들을 보게되면 아래부분에 공감이라는 하트모양의 버튼이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바로 이버튼인데 로그인을하고 공감을 누른 사람들에의해서 수치가 늘어나는 버튼입니다. 지금은 다음에서 제공되는 뉴스에만 저버튼이 보이나 얼마지나지 않아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도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적용이 되야합니다. 다음 뷰온 처럼 로그인없이 무차별적인 공감이 아닌 조금더 진실된? 공감 버튼이라는 생각이듭니다.

 

 

그리고 이버튼의 가장 좋은 점중에 하나는 내가 공감했던 기사나 뉴스들을 모아서 볼수가 있다는 점이죠.. 이것에 블로그에 적용이 된다면 내가 필요로했던 글들에 공감을 눌러놓은후 그때그때 찾아서 볼수가 있다는 논리가 됩니다. 지금 현재의 시스템은 즐겨찾기를 해놓던가 외우던가.. 그런식인데 적용이 된다면 정말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식으로 공감을했던 날자와 함께 해당 글들의 목록을 보실수가있습니다. 근데 과연 이게 티스토리에 적용이 될것인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뷰온을 종료하고 저게 뉴스에 나오기시작하면서 티스토리에도 적용이 될것같은 기분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현재의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웃을 맺는게 아니고 해당 블로그에 내가 보았던 내가 좋은 정보로 느꼈던 글들을 모아놀수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이웃이나 티스토리 링크 그런기능들보단 훨씬 좋다고 생각은 듭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 아닌 다음의 아이디가 있다면 이웃처럼 지낼수 있다는 논리가됩니다.

 

다음 관계자님들 우리 저기능은 블로그에도 추가를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