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익스플로러로 이동방법

백장미꽃 2014. 5. 30. 15:12
반응형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안녕하세요? 저번에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를 가져오기와 클롬으로 내보내기등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크롬에있는 북마크를 익스플로 즐겨찾기로 가져와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는이유는 크롬은 구굴계정과 연동이 됩니다. 그러면 그계정에 즐겨찾기가 저장이되고 컴퓨터를 포맷하였을때 크롬을 재설치후 구글계정로그인을 하시면 북마크에있던 즐겨찾기들 다시 가져올수가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포멧하면서 이방법으로 즐겨찾기를 가져왔습니다.

 

 

 

우선 크롬을 실행시키신후에 우측상단에 동그란부분을 누르시고 북마크로 이동을합니다.

 

 

북마크로 이동을하시고 그후에 북마크 관리자로 이동을합니다.

 

 

북마크 관리자로 이동을 하셔서 구성쪽에 화살표 모양을 누르셔야 HTML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이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데서 누르시면 위에 하단 메뉴가 나오지 않습니다.

 

 

내보내기를 하시고 위에처럼 북마크의 파일이 생깁니다.

 

 

북마크를 통하여 내보내셨다면 익스플로에서 가져오기만하시면됩니다. 즐겨찾기쪽에 들어가셔서 "즐겨찾기에 추가 .. " 이글씨가 있는 바로옆에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시면 가져오기를 하실수있습니다.

 

2014/04/24 -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쿠키 피드 내보내기 가져오기

익스플로 즐겨찾기 가져오는 방법에대한글

 

 

 

이런식으로 가져오기를 하시면 즐겨찾기에 북마크 폴더가 추가가 됩니다. 위에 링크에 익스플로에서 가져오는 방법은 적어 놓았습니다. 크롬은 구글계정과 연동이되니 즐겨찾기 백업을 안하고 포멧을 하셨다면 이런식으로 가져오시면될듯합니다.

 

단, 포멧전에 크롬을 사용하실때 크롬에 북마크가 추가가 되어있는 상태셔야합니다. 또한 이부분을 응용하자면 자기 컴퓨터가 아닌 다른컴퓨터에서 구글계정을 로그인하면 자기 컴퓨터 크롬 북마크에 있는 사이트등을 읽어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