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휴대폰 연락처 백업및 가져오기 네이버주소록이용방법

백장미꽃 2014. 5. 8. 10:28
반응형

초간단 주소록이동시키기


 

휴대폰을 변경하시거나 휴대폰을 나도모르게 초기화시키셨을경우 주소록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물론 구글계정을 넣으시면 구글과 동기화를 해놓으셨다면 구글에 자동으로 백업될것인데 구글은 한국사람에게 조금 친근하진 않으니 잘사용하지 않게됩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주소록 어플을 통하여 이동시켜보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나 티스토어등에서 네이버 주소록을 검색하셔서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으시고 네이버 계정을 통하여 로그인을합니다. (그전에 네이버어플을 설치하셨고 로그인해서 이용중이라면 따로 로그인이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시키시면 두가지의 모드가 나옵니다. 하나는 백업전용 이고 하나는 실시간 동기화모드입니다.

 

백업전용 - 휴대폰을 변경 분실및 초기화하셨을경우 내가 원하는 시점에 동기화및 백업

 

실시간동기화 - 구글과 비슷하다고 보시면됩 연락처가 추가되거나 할경우 실시간으로 네이버에 같이 저장이됨

 

위에 두개중에 원하시는것으로 설정을하시면되고 어떤것으로 하셔도 저장은 가능합니다.

 

 

저는 주소록 백업만할것이기때문에 주소록 백업으로 이용해보겠습니다. 주소록 백업으로 가시면 현재 핸드폰에있는 연락처 목록수와 네이버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 목록의수가 나옵니다. 만약에 폰을바꾼다고 가정한다면 이상태에서 내보내기를 통하여 연락처를 네이버에 저장을합니다. 그리고 변경된폰에서 다시 어플을깔아서 똑같이 로그인을하시고 위에화면에서 가져오기를 누르시면 전화번호 목록을 그대로 가져올수가있습니다. 

 

사진같은경우는 네이버N드라이브나 구글+ 어플을 통하여 백업하시면 편리합니다. 

 

 

네이버me 화면에 들어가시면 상단부분에 주소록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백업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PC화면에서 정상적으로 주소록이 확인이 된다면 백업이 된것이니 휴대폰을 변경하시고 주소록을 다운받으시면됩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변경할때나 초기화할때 주소록이전 방법이였습니다. 뭐 연락처 옮기는것은 네이버주소록뿐만이 아니고 Kies나 여러핸드폰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이동도 가능하며 핸드폰에 구글 동기화가 거의 되어있으실거고 구글계정을통해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음번에는 구글계정을통한 이동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14/05/02 - 네이버 N드라이브 자동백업해제및 설정 방법

 

2014/04/22 - 캡쳐프로그램의 정석 네이버 캡쳐 긴글 스크롤 캡쳐까지

 

2014/03/19 - 네이버모바일 유입로그가 기록남지 않는다

 

2014/04/30 - 구글+ 자동백업해제 및 설정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