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연장완료 서류및방법안내

백장미꽃 2014. 4. 7. 20:15
반응형

전세자금대출 연장완료


 

전세자금대출만기가 돌아와서 연장을 완료하였습니다. 처음하는것이라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많이 알아보았지만 딱히 적당한 답은 항상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겪었던 그대로 포스팅을 해왔는데 연장하는것또한 마무리로 포스팅을 합니다.

 

대출 만기일이 다가오면 은행에서 문자가 날라옵니다. 하지만 그전에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일단 연장시에 필요한 서류부터 알려드립니다. 아래적는 서류는 같은집에 가격이 오르지 않을때의 서류입니다. 그리고 전세만기일이 다가올때 집주인과 세입자간 서로 아무런 연락이 없다면 처음계약서 그대로 자동연장이 됩니다.

 

1. 확정일자가 찍힌 계약서(최초 대출받을때 찍은 확정일자 그대로 가지고가면됩니다.)

 

2. 주민등록등본

 

3. 신분증

 

이렇게 들고 가까운 은행지점에 방문하시면됨(대출을 실행한 지점으로 안가도 가까운데가서 신청을하면 서류가 최초 대출지점으로 발송됩니다. 하지만 바로처리를 원한다면 최초 대출받은 지점으로 가셔야합니다.)

 

 

 

제핸드폰에 온문자내용입니다. 약1주일전에 대출금 만기안내문자가 날라왔습니다. 그리고 가까운지점에서 신청한 대출연장이 완료되었다는문자가 대출만기일인 오늘 날라옵니다.

 

우리은행에 문의한결과 대출 서류를 넣고나서 은행에서 따로 연락을 주지않습니다. 다만 신용이나 어떠한 이유로 대출을 연장할수없을시에만 연락을 준다고합니다. 그러니 서류를 넣고 그대로계시면 자동 연장이됩니다.

 

 

 

그리고 대출이 연장되는 오늘 보증료가 출금이 됩니다. 은행에서 대출연장 서류쓸때는.. 0.1~0.2%라고 했으나 제생각엔 0.05%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이자가나가는 통장에 대출계약이 만료되는날 넣어두셔야합니다. ( 참고로 대출연장서류도 한.. 30분정도 적으셔야합니다. 본인만 가면됨.)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출연장이 완료되어 2년후로 바뀐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적어드린 내용은 계약사항이 변하지 않을때의 조건입니다. 만약 집이 변경된다거나 전세금이 올라서 추가대출을 받으셔야한다면 서류는 상당히 많아지니 은행에 꼭 문의 하시길바랍니다. 아무생각없이 그대로 있다가는 큰일 날수도 있습니다.

 

혹시 의문사항이나 궁금하신게있으면 댓글주시면 아는부분에대해선 성심성의껏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06/20 - 우리은행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방법과 조건,서류에대한정리

 

2014/03/11 -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연장방법과 필요서류안내 직접확인함

 

2013/07/09 -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방법 우리은행조건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