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우리은행 입출금계좌SMS통지 서비스 가입방법

백장미꽃 2014. 3. 11. 14:44
반응형

계좌 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아마 이서비스를 기존에 이용하시는분들도 상당히 많을 겁니다. 이서비스는 내가 원하느 계좌의 실시간 입금내역을 바로 문자로 통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포스팅해드리는것은 우리은행입니다. 우리은행 사이트에서 참고 하였습니다. 계좌 거래내용에대한 SMS 통지 방법입니다. 우선 우리은행에 당연히 가입이되어있으셔야 하며 로그인을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부분에 "개인"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로 이동을합니다.

 

 

개인으로 이동을 하시면 각종 메뉴가 나옵니다. 우측 끝에부분에 "뱅킹관리" -> "SMS우리통지서비스" 로 이동을합니다.

 

 

우리통지 서비스로 이동을하시면 계좌 거래내용뿐만이 아니고 회원정보의 변동사항이나 화율변동사항 이체거래내역서비스등을 SMS로 통지해줍니다.  계좌거래내역과 환율통지서비스만 월 900원의 유료서비스입니다. 입출금 통지서비스는 건별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건별설정은 개당 2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입출금 통지서비스에 가입을 할것이니 "신규신청"을하시면 위에와같은 약관이 나옵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변경/해지"로 이동을하면됩니다.

 

 

그런후에 SMS통지서비스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합니다. 신청할계좌번호를 선택한후에 본인 휴대폰에만 통지를 할것인지 그외 휴대폰에도 통지를 할것인지 설정하시고 SMS 본인인증을 받습니다. 그리고 전액통지를 할것인지.. 시간대는 어떻게 할것인지등에대한 정보까지 모두 확인을합니다.

 

그런후에 마지막에 가입을하시면 위에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금액은 계좌에서 자동출금이됩니다. 미납일경우에는 10일동안추가 인출시도후에 자동으로 해지가됩니다.

 

이상으로 입출금내역 SMS통지서비스에대해 포스팅해드립니다... 간단한 기능이니 월 900원의 부담이 없다면 가입하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특히 통장거래가 잦으신분들에겐 유용한 서비스일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