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변경된 네이버 검색누락 해결방법 티스토리 검색누락 요청

백장미꽃 2014. 3. 21. 09:46
반응형

네이버 검색 누락


 

예전에 검색누락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요즘에도 검색누락이 되는글들이 있어서  예정방법으로 검색누락을 해결할려고하니 해당 페이지가 사라지고 없습니다. 지금은 조금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모든글들이 검색누락이 되지 않으면 좋겠지만 몇일이지나도 검색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해당이 되지 않으나 티스토리는 이런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 맨아래 하단부분에 가시면 "네이버도움말"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으로 이동을 하셔야합니다.

 

 

그런에 "블로그"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그다음은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예전에는 위에같은 메뉴 형식으로 나오지 않았던것같은데 지금은 이렇게 나옵니다.

 

 

그리고 게시물이 작성된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저같은경우는 블로그이니 첮번째 부분을 선택합니다.

 

 

이부분은 티스토리이니 "외부블로그" 부분을 적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관련 부분을 적으시면됩니다.

 

 

피드등록이 안되어있으시다면 피드등록먼저 하셔야합니다. 피드등록이 되어있으신데 검색이 누락되는분들만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위에 메뉴가 나오면 누락된 게시물의 URL을 적습니다. 그리고 작성완료를 하시면 하루정도 지나서 메일로 처리결과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위에 처럼 URL을 적는게아니고 서술로하여서 글을 적어서 제출을 하였는데 지금은 글은따로 안적고 페이지의 주소만 적어주면 처리를 해줍니다. 조금 편리해진편이죠..

 

그리고 검색누락을 신청하시기 전에 항상 내글이 정확하게 누락이 된것이 맞는지 "유사문서" "출처선택" 을 해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