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하루가 지나다시 네이버 검색누락된 글들

백장미꽃 2014. 3. 14. 09:55
반응형

하루지나 다시누락


 

아래의 두개의 글들은 어제 포스팅을 한글들입니다. 저는 항상 포스팅을하고 1~2시간정도 뒤에 글이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합니다. 물론 그안에 검색이 되는경우는 좀 작습니다. 1~2시간 후에 검색해서 안될경우는 나중에 시간이 날때 다시해보곤합니다. 검색이 되는경우도 있고 안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럼다음날로 넘어갑니다. 그렇게 몇일이 지나 검색이 되는경우도 있곤하니.. 네이버에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항상 생기는 자연적인일정도로 생각을합니다.

 

근데  간혹 포스팅을 마친후에 1~2시간후 검색을 했을때 검색이 됩니다. 그글로인한 키워드로 유입자도 발생이 되는것을 확인을합니다. 그렇게 게임한판하고 시간을 보낸후에 자고 일어나 다음날 아침에 찜찜한 기분이들어 어제글들을 다시검색을 해봅니다. 그런데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위의 두개의 글들입니다. 제목 그대로 검색을 해도 두개다 검색이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검색누락을 네이버고객센터에 문의를하면 하루정도 지나검색이 되기는합니다만.. 검색이 됬던게 다시 안되는경우도 이렇게 종종 발생하곤합니다.

 

이번이 이런일이 처음이아니라.. 뭐 그리 놀랍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항상 이럴땐 의문점이 들뿐이죠.. 하지만 그의문점을 풀지는 못합니다. 내가 네이버가 아니니.. 포스팅을한후에 정상적으로 글이 검색이되다가 다시 안되다가 또 시간이지나면 다시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2일정도 기다려봐야할것같습니다. 그래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검색누락문의를 해서 검색이 되게 해야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고 검색에 조금 민감한 부분을 가지고 계시다면 검색되는것을 확인하시고 나서 1~2일 지나서 다시한번 검색을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이런경우가 가끔일어납니다.

 

정성을들여서 다른이에게 조금이나마 정보를 주기위해 적은글인데 다른이들이 아무도 볼수없다면 그만큼 허탈합니다. 그러니 가끔한번씩은 그전에 글들도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추가.. 이글을 적고 1시간 30분이 지난후에 다시 검색이 되네요 이따 저녁때쯤에 다시 확인해봐야할것같습니다.

 

 

2013/07/26 - 네이버 검색 누락된 티스토리 해결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