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빅키워드 랭키닷컴 블로그순위 꾸준한포스팅의도움

백장미꽃 2014. 4. 1. 10:33
반응형

블로그 순위확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다보면 내블로그의 순위가 상당히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2군데에서 확인을 간혹해봅니다. 한군데는 빅키워드이며 한군데는 랭키닷컴입니다. 처음두군데에 랭킹을 올릴때보다 지금은 많이는 않이지만 순위가 꾸준히 올르고 있습니다. 중간에 블로그를 해킹당한적이 있어 빅키워드에서는 곤두박질 쳤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랭키닷컴의 순위 입니다. 현재 37위입니다. 랭키닷컴의 순위로는 최고 치를 찍은모습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로 TOP10에 들어가는게 목표입니다. 랭키닷컴에서는

 

 

그래프로 보는 순위또한 약간씩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가고 그런 부분이 보입니다. 인터넷의 전체 사이트중에서는 3434위 라는 정보를 가지고 있고 랭키닷컴이 집계하는 PC에서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사람이 0.5%정도 됩니다. 상당히 작은 수치지만 이건 모든 네이버나 다음 포털부터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까지 다 포함해서 집계한것이니 절대 작은 수치는 아니라고 봅니다.

 

 

빅키워드의 모습입니다. 257위입니다 현재 저번주보다는 112등이 올른 상태입니다. 근데 이게 어떤 기준으로해서 랭킹이 정해지느냐는 조금차이는 있습니다. 랭키닷컴과 빅키워드간에는 일단 키워드의 수를 확인해봅니다.

 

 

어제 방문한 방문자의 키워드수입니다. 3703개인데 계속 늘어나고 있는모습입니다. 하지만 키워드가 늘어난다고하여 방문자가 그에 대비하는 만큼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그이유는 키워드수가 작을때 방문자가 지금과 비슷하다면 유입이 많이되는 특정글이 있다는 뜻이고 지금처럼 방문자수는 비슷하나 키워드가 늘어난다는것은 방문하는 유입경로가 그만큼 많아 졌다는 뜻입니다.

 

잠재적으로 유입하는 경로가 많아 졌다는 뜻이며 블로그에겐 그만큼 이로운 점이 됩니다. 키워드수가 작은상태에서 비슷하다면 메은으로 방문자를 유입시키던글이 밀린다면 키워드는 비슷해도 방문자는 급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와 반대상태인거죠..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어느정도 방문자가 생기고 현재까지 크게 증가하거나 그런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작년 10월정도와 지금은 키워드수에서 많은 부분이 차이가 납니다.

 

키워드가 지금도 많은건아니고 앞으로도 많이 유입되는경로가 될수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야 블로그또한 안정적으로 유지가 될것같습니다. 빅키워드 순위또한 방문자도 중요하겠지만 유입되는 키워드가 더 중요할것이라고 보입니다.

 

블로그마다 자기가 운영하는 방식이 있고 그러니.. 자기에 맞게끔 잘 운영하시면 좋은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2013/10/02 - 블로그 랭킹과 순위 확인하기 빅키워드

 

2013/12/19 - 꾸준함에 오르는 블로그랭킹 빅키워드 순위

 

2013/12/30 - 마무리돼는 한해 내 블로그의 기록 2013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