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대출융자이자계산기 대출상환방식의 차이점알아보기

백장미꽃 2014. 1. 29. 09:44
반응형

 

이자계산


 

요즘 음... 경기가 너무 어려워서.. 대출을 받는사람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저또한 한명이구요.. 안타깝네요.. 뭐.. 그런게 중요한건아니고 일단 대출을 받으실때 기본적으로 이자를 상환하게됩니다. 이자상환방식은 기본3가지 방식이 있으며 그에따른 이자가 얼마가 청구가 되는지 계산을해봅시다. 저는 http://www.loan.fntec.net/ 이사이트에서 보통 계산을해보는데 편하신사이트가 있으면 편하신데서 하시면됩니다. 우선 이사이트에서 하실때의 예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후에 "대출이자 계산기" 라고 있습니다. 대출이자뿐만이아니고 예금에대한 부동산에대한 계산또한 같이 하실수가 있습니다.

 

 

대출이자 계산기쪽으로 들어가시게되면 대출정보에대한 입력을 하게됩니다. 저기에는 그냥 알아보실혹은.. 견적을 받으신 내용에대한것을 그대로 입력을하시면됩니다.

 

 

우선 상환방식에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3가지가 있으며 이3가지에대해 적어드리면..

 

1. 만기 일시상환 = 계약된 기간동안 월 이자만 납입후에 계약기간 만료에 대출을 받은 모든금액을 일시불로 납입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됩니다.

 

2.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계약된 기간동안 매월납입하는 금액이 일정하게됩니다. 이것은 처음에는 매월 납입금액에 이자부분이 많이 차지하다가 조금씩 원금이 갚아지면서 어느정도가 지나면 매월납입금에 원금의 부분이 더 많아지는 형식입니다. 간단하게 .. 매월 납입하는 금액은 동일하게 하여 월 납입금의 이자와 원금의 비중이 변동이 생기게됩니다.

 

3. 원금균등분할상환 =  이것은.. 매월 갚아나가는 원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2번처럼 매월 납임금액이아닌 매월 갚아나가는 금액의 원금을 동일하게하여 최초에는 갚은 금액이 적으니 이자부분이 많아서 매월 납입하는 금액이 크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매월 납입금액이 작아지는 방식입니다.

 

 

상환방식에대해 선택을 하셨으면 몇개월동안 상환을 하실건지 선택을하시면됩니다.

 

위의 표는 1억을 기준으로 20년동안 대출을 하여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갚아나갈때의 표입니다. 이런식으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 1억만빌려도 .. 20년동안 저 난리를 해야하는게.. 참..

 

이런식으로 이자를 계산하시면 되시며 자기에게 맞는 상환방식을 잘선택하셔서 갚아나가시길바랍니다.

 

빛없는 세상에 살고싶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