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우리신용카드 연회비 청구 계산법이좀..

백장미꽃 2014. 1. 13. 11:13
반응형

 

 

연회비에대한 의문


 

반강제적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해 우리블루 다이아몬드 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출시된지도 얼마 안된 카드이고 발급받은지도 인제 겨우 한달가량 되었습니다.

 

이번달에 선결제를 했는데 결제 예정금액을 보니 왠10만원이 있는게 아닌가.. 그래서 내용을 확인해보니 연회비가 청구되어있습니다. 카드를 받은지 한달뿐이 안되었는데 연회비가 청구되어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이카드의 기본연회비는 9만5천원이며 마스터로 하게되면 기본연회비는 10만원입니다. 올해 말에나 청구가 될줄알았는데 벌써청구가 되다니..

 

 

 

모든금액은 선결제를 하였는데 연회비가 청구가 되었습니다. 내가 연회비에대한 개념을잘 이해를 하지 못한건지 아니면 잘못 청구가 된것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드신청날짜는 2013년 12월 4일.. 내가 실질적으로 수령한날짜는 12월 중반쯤입니다. 겨우 보름쓰고 연회비를 10만원 내야한다는게 배가아파서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제생각엔 1년중에 보름뿐이 사용을 안했으니 1/n 로 계산해서 청구를 해야 맞는게 아닌가 하는생각이듭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 .. 결론은 이렇답니다.

 

카드를 발급받고 그해년도 사용내역이 있다면 그다음달 결제일에 연회비는 청구가 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이번달에 청구가 된것이며 다음 연회비는 2015년1얼달에 청구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제생각과는 좀 차이가 있어서 이상하단 생각이 있지만 일단 그렇다고 하니.. 뭐 넘어가긴하겠습니다. 기프트제공을 하니 어짜피.. 뭐 넘어가긴하겠습니다만.. 좀.. 납득이 살짝안가는 부분도 있는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