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공유기를 허브(HUB)로 사용하는방법

백장미꽃 2013. 12. 13. 10:14
반응형

 

 공유기를 허브로 사용하고 싶을때 


 

 

저번에 공유기 뒤에 공유기를 설치하는 방법에대해 한번적은적이 있는데 그때와 마찬가지로 이것도 공유기를 2개 사용할때 입니다. 전 포스팅에서는 두번째공유기의 기본게이트웨이를 변경하여 사용하는 방법이고 지금 적는것은 두번째 공유기를 허브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013/12/09 - 공유기 뒤에 공유기를 연결하는방법 공유기2개연결하기

 

저번에 포스팅한 것이며 지금 적는거랑은 방식이 다릅니다. 그럼 허브로 사용하는 방법을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공유기에서 나온 인터넷선은 당연히 컴퓨터에 연결하셔야 겠죠?

 

모뎀 -> 공유기 -> 공유기 이렇기 연결되어있을때 2번째공유기를 허브로 만들면 두번째공유기에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있어도 아이피는 첫번째공유기에서 받게됩니다.

 

그러면 공유또한 가능하게됩니다. 첫번째공유기쪽이랑

 

 

 

일단 공유기의 아이피를 알으셔야합니다.

윈도우 시작 -> 실행 ->cmd 나 command 를치시면 도스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ipconfig 를 치시면 위에처럼 현재 컴퓨터가 받고 있는 아이피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기본게이트웨이를 확인하시고 인터넷을 여신후에 주소창에다가 적습니다.

 

현재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있어서 아이피타임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192.168.0.1 을치시고 관리도구로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럼 화살표대로 순서대로 눌르시기만 하면 완료됩니다. DHCP 서버 설정을 중지시키는건 공유기가 아이피를 생산하는걸 중지 한다는 뜻힙니다. 이렇게 하면 첫번째 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게되며 첫번째공유기가 없이 두번째공유기를 이렇게 설정하셨다면 아이피를 받지 못합니다.

 

예로 아이피타임을 한것이곡 다른 기타 공유기들도 내부네트워크 설정이 있습니다. 그부분만끄시면 허브로 쓰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래 상태로 돌리고 싶으시다면 공유기 뒷편에 reset 버튼을 누르시면 원래대로 공유기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신을 연결하시는 방법은 모뎀 - 첫번째 공유기 WAN , 첫번째 공유기 1~4 -> 두번째공유기 1~4 이런식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