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컴퓨터 네트워크공유방법및 네트워크검색방법

백장미꽃 2014. 2. 10. 18:54
반응형

컴퓨터 공유방법


 

컴퓨터를 하시다보면 기본적으로 파일을 옮긴다거나 프린터공유를 한다거나 아니면 공유 컴퓨터를 만든다거나 해서 공유를 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 컴퓨터를 공유하는 방법과 공유한 컴퓨터를 찾아가는 방법등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컴퓨터의 기본적인 공방법입니다. 윈도우XP도 같은형식이니 그대로 하시면될듯합니다.

 

 

일단 내가 공유를 하고싶은 디스크나 폴더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공유하고싶은 디스크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신후에 "속성"으로 이동을합니다.

 

 

속성으로 이동을하면 위에처럼 창이하나가 뜨고 "공유"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하시고

 

 

그러면 기본적으로 공유안함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디스크를 통채로 공유를 원하신다면 고금공유쪽으로 이동을합니다.

 

 

고급공유쪽으로 이동을하셔서 "선택한폴더공유"를 체크하시고 공유 이름은 네트워크에 접속을했을때 보여지는 이름이니 원하시는것으로 설정을하면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수제한은 동시에 공유한폴더나 디스크에 접속할수있는 인원수를 말합니다.

 

 

공유를 완료하고 나면 저런식으로 사람모양이 생깁니다. 윈도우XP는 아마 디스크에 손바닥 모양이 생기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공유한 디스크에 접속하는방법


 

공유를 하였으면 공유한 폴더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이피를 바로 치고 들어가는방법과 하나는 네트워크 검색을통하여 잡히는 공유 폴더나 디스크로 접속하는방법입니다.

 

 

아이피를 통하여 바로 접속하는 방법은 위에처럼 실행창에다가 \\ IP  이런식의 행태로 적으면 그아이피를 받고있는 공유폴더로 바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공유를 통하여 접속을할때는 항상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컴퓨터만이 접속을 할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같은 공유기에 같은 대역의 아이피를 받고있는 상태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같은곳에 있다고해도 서로 아이피를 받는 공유기가 틀리다면은 두공유기간에 연결되어있는 컴퓨터끼리는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피를 모를때는 네트워크를 통하여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선 제어판으로 이동.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네트워크및공유센터로 이동을합니다.

 

 

그러면 각종네트워크 정보가 나오는데 활성네트워크보기쪽에 회사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에같은 창이나오고 여기에서다시 회사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회사 네트워크로 들어가시게되면 "네트워크의 컴퓨터 및 장치보기"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네트워크안에 공유가 되어있는 각종장비들이나옵니다. 플린터와 컴퓨터정보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내가 접속하고자하는 컴퓨터를 클릭하시면 그컴퓨터에 공유폴더나 니스크가 있다면 그목록이 보이게됩니다.  이상 네트워크에서 컴퓨터를 찾는 방법이였습니다.

 

그리고 가장기본적인 거지만 네트워크 공유라는것은 말그대로 한네트워크에 있는 장비나 컴퓨터등을 말합니다. 네트워크라는것도 네트워크를 구성해주는 흔히 IP공유기라고 보시면됩니다. 간단하게 서로다른공유기 모뎀과 공유기 이런식은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