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공유기 뒤에 공유기를 연결하는방법 공유기2개연결하기

백장미꽃 2013. 12. 9. 19:54
반응형

 

 

공유기뒤에 허브가 아닌 공유기를 설치하자


 

일단 글을 적기전에 기본적인 논리부터 적어드리면 공유기는 IP를 만드는 제품입니다. 총 254개의 아이피를 만들어내며 공유기를 설치하면 254대의 컴퓨터를 사용할수있으나 254개의 포트가있는 공유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공유기 뒤에다가 허브를 연결해서 공유기가 만드는 아이피를 나눠주는 역활을합니다.

 

허브는 허브가 아이피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허브 전단계에 있는 아이피를 컴퓨터에 도달할수있게 길만 터주는 역활을합니다.

 

그러면 왜 공유기 뒤에다가는 공유기를 달지 않을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본게이트웨이 충돌때문입니다. 간단한 예로 아이피 타임뒤에 아이피타임을 연결한다고 가정하면

 

첫번째 공유기에서 192.168.0.1 이라는 기본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공유기또한 192.168.0.... 대의 주소를 가지고있다면 충돌로 인해 두개의 공유기가다 정상적인 역활을 하지 못합니다.

 

이럴때는 두번째 공유기의 기본게이트웨이를 변경해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CMD -> ipconfig 를 쳐보시면 내가 받고있는 아이피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 받고 있는 아이피 정보입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인터넷원선 -> 아이피타임 -> LG 공유기 이렇게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면 다른공유기로부터 아이피를 받고 있음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이피가 192.168~~ 이렇게 시작한다면 전부 공유기 아이피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우선 제가 받고있는 공유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기본게이트웨이가 192.168.123.254 입니다. 글니 주소창에 그주소를 적으면 공유기의 설정으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네트워크 설정에서 상위공유기와 아이피가 같다면 3번째부분을 변경해주시면됩니다. 예로

 

192.168.?.1 이런식으로 3번째칸만 첫번째공유기와 중복되지 않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2번째공유기에서 그상위에있는 첫번째 공유기에도 접속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공유기는 192.168.0.1 번이니 컴퓨터가 받는 아이피대역이 아닐지라도 컴퓨터가 받고있는 공유기가 상위공유기에서 아이피를 받고 있으므로 접속이 가능한겁니다. 그리고 공유기가 하나가 더있다면 맨마지막 공유기에 연결되어있는 공유기에서는 3개의 공유기에 전부 접속이 가능하다는 논리입니다.

 

 

 

 

 

첫번째 공유기인 아이피타임에 접속을해보면 내부IP가 192.168.0.1번인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공유기2개의 아이피가 틀리기때문에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공유기가 2개라면 2개의 공유기쪽에 연결된 컴퓨터에서는 서로 네트워크 공유가 되지않습니다. 네트워크 공유는 같은공유기에 연결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유기 뒤에는 허브가 연결되는게 가장 이상적이며 하는수없이 공유기를 연결하셔야한다면 2개의 공유기의 기보아이피를 꼭 확인하시고 변경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