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무선인터넷 보안 설정 및 관리자 설정 아이피타임(IPTime)

백장미꽃 2013. 9. 10. 16:27
반응형

무선보안 설정


 

이번엔 모든이가아는 아주 간단한 정보 내공유기 무선 설정하기..  집에서wifi많이 사용들 하실겁니다. 무선 설정을 안해놓으면 개방형이 되기때문에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아닌 다른 사람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무선 주파수도 강력해서 넓은 영역을 무선으로 잡을수있기때문에 무선 보안설정은 꼭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번에 무선설정을 하는공유기는 IP타임 제품입니다 타제품은 설정하는 방법이 다를수있습니다. 우선가장먼저 하셔야하는것은

 

 

인터넷 주소창에 위에 처럼 IP주소를 적습니다. 192.168.0.1 번이 기본값이긴하지만 Default 값을 바꾸셨다면 바꾼 주소로 확인하시면됩니다. 그래도 모르신다면

 

시작 -> 실행 -> cmd -> ipconfig 를 차례대로 하시면 default Gaytway 라고 있을겁니다. 그게 기본값이니 그걸 적으시면됩니다.

 

 

 

그후에 접속하시게되면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무선마법사 3가지 종류가나오는데 제가올리는건 관리도구로 들어가셨을때 입니다. 관리도구로 들어가신후에 위에 화면처럼 차례대로 메뉴에 들로 들어가시면됩니다.

 

 

 

그리고 4가지를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네트워크 키는 내가 원하는걸로 설정을 하는것이니 다른 두개는 저대로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네트워크이름은 WIFI잡으실때 무선으로뜨는 이름입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키는 접속할때 비밀번호입니다.

 

그러니 자기가 원하시는걸로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관리자 아이디비번


 

이건좀 부가적인건데 관리자 아이디 비밀번호 설정방법입니다.

 

 

아이피타임 같은경우에는 기본값이 아이디 비번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사람들도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나만 공유기에 접속을 하고싶으시다면 위에 스샷처럼 차례대로 이동하셔서 아이디 비번을 만드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이디비번을 잊어버리셨다면 공유기 뒤편에 reset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누르시면 초기화되어서 초기 상태로 돌아가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