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청약통장 순위확인서 APT2you 발급안내

백장미꽃 2013. 10. 2. 15:17
반응형

 

아파트분양의 꼭필요한 청약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 청약저축 많이 드실걸로 생각됩니다. 그럼 분양신청을 할때 보통 청약통장순위확인서를 같이 제출해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 순위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서가 있는 컴퓨터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증서가 있으시면 http://www.apt2you.com/ 로 접속을하시면됩니다.

 

 

 

 

접속을 하시게되면 상단 메뉴부분에 보시면 APT -> 청약통장 순위확인서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됩니다.

 

 

 

 

들어가셨다면 종류를 선택하셔야하는데 일반 공급이라면 일반공급을 체크하시고 그외에 특별공급에대한 확인서를 발급받으실때는 그에 맞는 부분을 체크하시면됩니다. 그리고나서 확인클릭

 

 

 

저는 일반공급이기때문에 일반공급에 점을 찍고 확인을 하였습니다. 확인을하시면발급 대상과 발급안내에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확인을누르신후에 주민번호 입력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민번호 입력하시고 확인하시면 아래화면처럼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나서 신청하고자하는 주택과 현재살고있는거주지에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내가 청약접수를 하고싶은 주택을 고르셔서 거기에 체크를하시고

 

 

 

현재내가 거주하고있는지역과 전화번호를 적으신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시게되면 확인하는 창이하나 더뜨는데 그거는 스샷을 못찍었네요 중요한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은 아니니깐 그냥 보시면 아실겁니다. 그냥 내가 입력한 정보들이 맞는지 확인하는 창입니다.

 

 

 

그리고 발급받은 청약통장 순위확인서입니다. 아.. 많이 부은것같은데 아직도40회네요.. 62회가 목표이긴한데 아직도 거의 2년을 더부어야.. 목표치에 도달할것같습니다.

 

부가적으로 청약저축은 첫번째가 납입회차가 중요하며 그다음이 납입 금액입니다. 그래서 조그만 금액이라도 청약을 일찍들려고 하는겁니다.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