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민방위훈련조회방법 불참시 추가교육일확인방법

백장미꽃 2013. 9. 24. 16:02
반응형

 

민방위 훈련확인하기


 

이번에는 민방위훈련 확인방법과 훈련을 못가셨을때 어디에서 확이하시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기전에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합니다. https://www.safekorea.go.kr/dmtd/main/CvdfMain.jsp?q_menuid=M_NST_SVC_03 <-- 민방위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로그인을하니깐 인증서가 있는 컴퓨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지역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조회" 를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실수있습니다. 로그일을하시면 아래처럼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이 뜨면은 로그인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이런식으로 목록이 나옵니다. 참석을 전부 결석이네요 ㅠㅠ 그럼 여기서 교육을 못가셨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물론 관할 동사무소나 관할 민방위에 전화를 하시면 추가교육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전화를 하셔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교육훈련 메뉴에서 "교육일정" 을 클릭하시고 클릭하시면 지역구분 일자 교육시간(주말이나 평일)을 원하시는걸로 설정하시고 검색을하시면 교육 몰록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해당되는 날짜에 해당교육장소 해당시간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면 교육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은 경기도 부천시에 해당된느 내용이며 타지역은 틀릴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관할에 전화하셔서 한번 문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전화해서 문의를 해보니 저교육시간대에 원하는 시간에 아무때나 가시면 교육을 받으실수 있다고합니다. 그래도 혹시모르니 관할 지역에 전화를 하셔서 문의를 해보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