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유튜브 뮤직비디오 저작권 어디까지가 위반인가?

백장미꽃 2013. 11. 1. 17:36
반응형

 

어디까지가 저작권..?


유튜브의 랭크는 도대체 어디까지가 저작권에 위배가 안된다는것인지.. 동영상 블로그를 개설하기위해 뮤직비디오의 저작권에대한 공부를 너무 열심히했다.

 

저작권협회 부터 지식인.. 각종포스팅까지 안뒤진데가 없는것같습니다. 모든것을 뒤져본결과..

 

 

저작권 위반


 

아래처럼 뮤직비디오의 소스를 퍼간다면 저작권에 위배된다는 내용이 지배적이다.  내용은 즉슨.. 동영상을 링크는 가능하나 뮤직비디오가 재생이 유튜브에서만 재생이 되어야 위반이 안된다는 논리다.

 

고로 아래처럼 소스를 퍼와서 내 블로그에 외부컨텐츠로 소스를 넣어 동영상을 재생시킨다면 위반이라는것이다.

 

아니그럼 도대체 왜 뮤직비디오를 퍼갈수있게 만들어놓은건지.. 이부분은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다.

 

 

 

그럼 어디 블로그나 까페나 여러 홈페이지를가도 유튜브의 뮤직비디오를 링크 걸어놓은곳이 엄청 많은데 다 저작권 위반이라는 것인지.. 알수가없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원 목적이 음원을 홍보하여서 음원 판매와 광고수익이 목적인데 소스를 그대로 퍼가서 링크를 걸어주면 오히려 음반업체에서는 더 좋은거 안닌가?

 

 

 

 

소스를 퍼가서 링크하는건 위반이지만 위에처럼 주소를 그냥 복사해넣으면 이런거는 위배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소를 링크해놓고 클릭을하면 새창으로 유투브로 가니 그런것같습니다.

 

저또한 유튜브 영상을 많이 링크하는 편인데 음원에 관련해서는 조금 조심해야 할것같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리큰 문제는 될것같진않습니다. 조금씩 필요할때 이용한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