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요금 카드납부

백장미꽃 2013. 9. 3. 09:55
반응형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요금 납부방식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인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납부하실수가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하나씩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http://cyber.kepco.co.kr/ckepco/

 

한전사이버지점 홈페이지입니다. 일단 사이버지점 들어가셔서 아래처럼 요금납부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요금납부쪽을 클릭하시면 아래화면처럼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화면에는 다 못담았지만..

 

계좌이체 납부

 

신용카드,포인트 납부

 

인터넷지로 납부

 

이렇게 3가지 방법이나옵니다. 이중에서 자기가 원하는 납부방법을 고르시면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번에 신용카드 납부로 선택하였습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하시기전에 자기 고객번호를 알고계셔야합니다. 고객번호는 아래 사진처럼 지로용지에 보시면 고객번호라고해서 적혀져 있습니다. 그부분이 내 고객번호입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팝업창이 뜹니다. 그러면은 거기에 고객번호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이다음부터는 어려운건없으시고 그냥 차례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 납부였으니 신용카드 결제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처럼 또하나의 팝업이 뜨게됩니다. 그러면 결제정보 넣으시고 결제요청을 하시면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은 인터넷으로 하는방법도있고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어플로도 결제라던지 그런부분이 가능하니깐 참고하시기를바랍니다.

 

근데... 전기요금은 카드결제가되는데 왜 가스요금은 카드결제를 안해주는것인가.. 가스요금은 지점을 방문해야만 카드결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참.. 짜증납니다. 요즘 카드생활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가스요금도 카드결제가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