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인터넷발급 -홈텍스

백장미꽃 2013. 8. 6. 10:38
반응형

 

원천징수발급받기 - 홈텍스


 

대출이나 여러일을 하다보면 원천징수서류가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국세청 홈텍스로 가서 간단하게 발급받을수가있습니다. 간단하게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선 홈텍스에 접속을 합니다.

 

 

홈텍스에 접속을 하시면 우선 로그인을 하셔야하는데 회원가입을하셔도 되고 저처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하셔도가능합니다.

 

 

 

일란 접속을 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일반 회원 로그인이 2가지가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야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등록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하시면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년도별 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 하실수가있습니다. 확인 하고싶은신 년도를 틀릭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년도를 클릭하시면 조회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30초? 정도 걸리는것같습니다. 홈텍스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것이니 시간이 좀 걸린다고해서 조급해 하실부분은 없습니다.

 

 

 

30초 가량 시간이좀 지나면 지급명서서가 확인이됩니다.  지급 명세서에 보시면 내가 확인하고픈 원천징수가나오고 원천징수보기를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수가있습니다.

 

 

원천징수 보기를 한번 클릭해볼까요?

 

 

 

 

 

위에 화면처럼 원천징수를 발급받은모습을 확인하실수가있습니다. 예전에는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려면 허구한날 회사에 부탁하고는 했었는데 그러한 불편함이 없어져서 편한것같습니다. 프린터같은경우는 굳이 로컬프린터가아닌 네트워크 프린터에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원천징수서류 발급받는게 대출쪽아니면 소득공제 부분인데.. 대출이 참.. 씁쓸하네요

 

이런식으로 서류는 간단하게 발급받으실수가있습니다. 세무서나 회사에 굳이 신청하시지마시고 홈텍스로 이용하셔서 발급받아보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