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가족카드의 한도생성일은 언제일까?정리해드림

백장미꽃 2013. 8. 16. 20:19
반응형

 

 

기준을 알면 간단하다


 

가족 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시라면 아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햇갈려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저또한 처음에 가족카드 발급해줄때 이카드는 한도 생성이 언제인가 생각했었습니다. 본인카드인 내카드는 뭐 돈갚으면 한도가 생성되니 그렇게 이해를 하면되는데 가족카드는 좀 햇갈리더군요..

 

 

 

 

 

 

 

저는 현대카드를 가족카드로 발급해서 사용해주게하는게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제카드의 결제일은 20일입니다. 사용기준은 전월 9일~이번달8일까지 사용하는게 20일날 결제가 되는것이죠.. 그럼가족카드는?

 

가족카드의 한도생성일은 이렇습니다.

 

사용기간은동일한 전월 9일부터~ 이번달 8일까지 사용하는 기간은 같으나 가족카드의 한도생성은 9일입니다. 왜 9일이느냐 본카드인 제카드의 총한도가 남아있기 때문이죠

 

예로 총한도 100만원짜리 카드일경우 가족카드의 한도가 50이라는 가정하에 가족카드로 50을 사용 본카드로20을사용했다면 9일날 한도가 생성은 되지만 두명이서 20일까지 쓸수있는게 30만원입니다.

 

하지만 한도가 200만원일경우 가족카드로 50만원을 사용하고 본카드로 20을 사용했을경우 잔여한도는 총 130 입니다. 그럼 가족카드한도가 넘으니 가족카드는 그대로 한도가 50이 생성이 되는겁니다.

 

제가 적고는있지만 적는것도 좀 햇갈리네요.. -0-

 

그러면 총한도가 남아있는중에 가족카드가 한도초과가 뜨는경우는?

 

전월8일부터 이번달9일이 되기전 예로 1일날 50만원을 다썻다면 9일까지는 한도초과입니다. 본카드의 총한도가 남아있다면 9일날 다시생성이되는것이죠..

 

 

적는 나도좀 햇갈리네요.. 가족카드는 한도 생성이 햇갈리는게 아니라.. 그냥 간단하게 본카드의 한도가 충분하고 한달기준일 전까지 가족카드의 한도를 다사용하지않으셨다면 결제일까지 그한도가 넘더라도 계속 사용이가능한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