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가스요금 지로 인터넷납부방법 정리

백장미꽃 2013. 9. 4. 10:12
반응형

 

지로요금


 

자동이체가 안되어있거나 지로로 요금을 납부해야하는 상황이실때 아래처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www.giro.or.kr/ 지로요금 납부하시는 곳입니다. 지로요금 납부하시기전에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빨간줄이 그어져있는 일반지로요금을 클릭합니다. 제가이번 포스팅에서 납부하는건 가스요금입니다. 아.. 겨율이 오는게 두렵습니다. 가스요금좀 어떻게 해주세요.. 아니면 카드좀 되게해주던가.. ㅠㅠ

 

 

 

 일단접속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있으신분들은 등록을 하셔야하고 등록이 되어있으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하시면됩니다.

 

 

 

로그인을 하신후에 일반지로요금을 클릭

 

 

 

일반지로요금 납부를 클릭하시면 지로 번호넣는 부분이 나옵니다. 지로번호를 넣으시고 "이용기관 확인" 을 클릭해주셔야지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실수가있습니다.

 

 

나의 지로번호나 전자납부 번호를 모르신다면 지로용지에 보시면 위에 선그어놓은곳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부분이 지로번호이고 아래 선그은게 전자납부 번호입니다.

 

 

지로번호를 입력하신후에는 전자납부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금액이라던지 정보가 나옵니다. 전자납부번호는 위에 사진에 찍어 놓았듯이 저기 적힌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전자납부 번호를 입력하신후에 주민번호와 계좌 번호를 입력하셔야하는데 지로닷컴에 계좌등록이 안되어있으시다면 계좌를 등록하셔야합니다. 등록하시면 계좌정보가 저장되어 차후에는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를 완료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공인인증서가 있는 컴퓨터에서 지로번호 전자납부번호를 확인하시고 출금할 계좌를 등록하신후에 차례대로 진행을 하시면됩니다. 어려운게 없으니 컴퓨터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아주쉽게 이용하실수가있을겁니다.

 

P.S 아 정말 가스요금좀 내려주세요 ~ 우리 정부 관계자 삼천리 도시가스 관계자님들~ 겨울에 가스 보일러좀 틀면 아주 폭탄맞는 기분입니다. ㅡ.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