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신용등급 1등급되기 까지 몇년이 걸렸나

백장미꽃 2019. 8. 4. 23: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거의 몇달만에 글을 적는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를 사정없이 버려버리는 바람에 글을적어야 하는 이유, 관심, 기대 그런 모든부분들이 사라져서 적지 않고 있었는데 그래도 그간, 몇년간, 만들어왔던 블로그인데 그리 쉽게 버릴수는 없는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 

 

적을 생각을 하지는 않았지만, 신용등급의 최초 1등급을 달성한 기념으로 글을 적습니다. 1등급은 제 인생에서 최초라서 다른이에게는 큰 의미는 없지만 뭐... 개인적 기록을 남기기 위해

 

신용등급 1등급 달성

본래 제 신용은 좋지 않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할때만해도 업체별로 6~8등급 이였습니다. 그전에 뭐.. 연체를 하거나 한적은 없었던것 같은데 왜이리 안좋았는지 지금도 의문이네요.. 6~ 8등급이.. 지금으로부터.. 약.. 한 7년?정도 전인것 같습니다. 그사이에 이런저런,. 대출 카드사에서 받는 서비스등 여러가지를 해서 올라갈수가 없었습니다.

 

단, 어떠한 이유에서든 연체는 하지는 않았습니다.

 

 

카카오뱅크나, 토스 같은 금융 어플에서 개인의 신용등급을 편리하게 확인할수 있다는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틈틈이 들어가서.. 아니 매달 마다 들어가서 확인하는것 같습니다.

 

하위 등급에서 1등급까지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자면.. 이야기는 많이 있으나 지금은 예전처럼 금융사에서 등급 조정에 대해 비밀리에 하지 않고 조건들의 거의 대부분 오픈되어 있으니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중에 가장 주의해야 할점이라면..

 

1. 어떠한 이유로든 연체는 하지 말것,

2. 카드론, 서비스 등은 어쩔수 없이 필요하면 받대 연체는 하지말것.,

4. 모든 빛은 1금융 우선이며, 2금융에 빛이 있을경우 1금융에서 받아 갚을것

 

뭐.. 상당히 뻔한 이야기이지만 금융생활 하다보면 저런 부분들이 잘 안지켜질 때가 많습니다. 그럴때일수록 "빛은 내돈이 아니다" 라는 생각을 하시고 갚으세요

 

 

저도 아직 갚아야할 빛이... 허... 산더미 처럼 많습니다. 지금 글을 적는 이순간에도 빛을생각 하면 짜증감이 몰려옵니다. 

은행과의 거래도, 개인과의 거래, 기타 금전전 거래는 상호간의 신용이 우선시 됩니다. 은행도 돈이 남아돌아서 우리에게 빌려주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이득을 뽑을수 있으니 빌려주는 것입니다. 그러니 빌려간 우리는 꼬박꼬박 잘 갚아 나가면 됩니다.

 

빌린돈은 내돈이 아닙니다. 그런 생각으로 금융을 관리하신다면 신용등급은 금방 올라갈 것입니다.

 

[〃 정보/〃 금융정보] - 토스 무료 신용등급조회로 개인신용관리 합시다.

 

토스 무료 신용등급조회로 개인신용관리 합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야기라기 보단, 신용등급 관리 부분에서 좋은점이 있는것같아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사회생활 하시면서 신용등급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마 이글을 보..

ansths.tistory.com

[〃 정보/〃 금융정보] - 신용점수올리는법?신용펑가에대한 기본적인이해

 

신용점수올리는법?신용펑가에대한 기본적인이해

나의신용은? 요즘같은 신용시대에 신용관리는 그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금융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내신용정보와 같이 병행함으로 진용점수관리가 잘되어야 차후에 어떠한 일이 발생이 됬을때 은행이나 캐피탈 금융..

ansth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