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금융정보

토스 무료 신용등급조회로 개인신용관리 합시다.

백장미꽃 2018. 5. 3. 23: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스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이야기라기 보단, 신용등급 관리 부분에서 좋은점이 있는것같아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사회생활 하시면서 신용등급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마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더 자세이 알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토스 신용관리


인터넷 검색 결과를 보면 토스는 올크레딧 의 신용등급의 정보를 가져오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물론 100%정확한것은 아닙니다. 올크레딧 말고도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회사는 몇군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마다 평가 기준으로 하는 회사들이 따로 있구요 그러니 이게 내가 거래하는 은행의 정확한 정보다,..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참고롤 알아두시면 좋을듯합니다.




토스에 가입한지 하도 오래되어서 이게 최초 어떻게 가입을 했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우선 가입을 했다고 생각하시고 메뉴에 보시면 신용관리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 저는 지문등록을 해두었는데, 지문인식으로 간편하게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예전처럼 등급조회하면 점수 하락되고 그런부분이 없으니 아무때나 생각날때 한번씩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2등급? 이네요? 좀 놀라긴했지만,, 그래도 잘나오는것같습니다. 이걸로 조회를 한지 좀 지났는데 2~4등급정도 왔다리, 갔다리 하고 있습니다. 저는..  물론 연체 같은건 키우지 않습니다.



▲ 단순히 신용등급의 조회뿐만이 아니라 내가 거리하는 모든 금융 정보들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대출이 얼마며... 얼마를 갚았으며.. 얼마가 남았는지 등등.. 또한 카드의 한도는 얼마며.. 얼마를 사용했으며.. 체크 카드는 얼마를 사용했는지.. 등등





▲ 단순 수치만 보여주는것이 아닌 그래프화 해서 내가 사용한 금액들의 정보를 월별 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조금 중요한 부분.. 내 신용정보를 어느 업체에서 조회를 했는지 부분도 무료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내가 기억하는 부분이 없는게 있다면 위험한것이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그리고 내 나이 또래의 사람들과 여러가지로 비교를 해줍니다. 보면서 관리에 좀더 신경을 써야지요..



예전에는 신용정보평가 회사에서 년1회정도 무료로 조회를 할수 있었지만 지금은 이런걸로 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요.. 신용등급은 평상시에는 관심도 없습니다. 그러나.. 언젠가 급하게 은행의 문을 두드려야 할때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틈틈히 관리를 해주시면 지출에 대한 부분드로 절약할수 있을것입니다.


신용등급 잘관리하세요.. 언젠가 꼭한번은 나에게 급할때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