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누락확인 사이트 웨어이즈 포스트

백장미꽃 2018. 10. 28. 19: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에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의 명은 웨어이즈포스트 이며,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의 글들도 노출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API를 통해 제공하는것 같고, 전체글을 확인해주는것이 아닌 RSS등록된 갯수를 확인해 줍니다.


블로그 누락확인


이 사이트 이전에도 지금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노출누락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프로그램 형식이 아닌 웹사이트 형식이 여서 좀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마스터를 통해 현재 키워드의  노출되는 블로그의 서비스 업체를 확인해 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 주소만 넣고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사이트 주인분은 네이버에서 데이터를 제공받아 확인을 해주는것같고, 간편하게 누락확인을 해주시는 분이니 혹시 검색하시게 되면 감사의 인사로 광고 한번 클릭해 주셔도 될것같습니다.



▲ 검색을 하게되면 위에처럼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상태표시에 녹색으로 나오면 현재 네이버의 영역에 노출이 되거 있다는 뜻이며 붉은색일경우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붉은색으로 나오는게 있다면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한번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또한 키워드 마스터를통해 블로그 순위와 노출되는 블로그의 브랜드를 보여줍니다. 이부분은 네이버키워드광고 API를 제공받아 보여주는것으로 보입니다. 


10월에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를 버리는 대란이 일어나고 거의모든 키워드의 순위에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사라짐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거의대부분 사라진 상태에서 조금남아있는 부분도 사라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점차 모든 키워드들에서 제블로그 뿐만이아닌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의 노출도 사라지고 있으며,, 제가 알던 티스토리 블로그분 또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분들의 사이트를 들어가 봐도 투데이가 1000명 넘는 블로그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저처럼 대란이 온것같으며, 이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투데이가 몇만단위의 블로그들도 많이 있었으나 네이버에서 식구감싸기를 들어가며,  보다 좋은 컨텐츠를 보여준다는 공론을 통해 네이버 카페와 네이버 블로그만을 감싸는 형식이 너무 커졌습니다.


뷰라는 검색영역을 만들어 카페와 블로그를 통합함으로서 블로그만 있을때는 티스토리와 경쟁이되었지만, 카페는 다음 카페는 이미 거의 사라진지 오래라 네이버 카페만 활동을 합니다. 이렇게 카페가 들어오니 당연히 티스토리는 버림을 받게 된것같습니다.


밉습니다. 네이버.



▲ 위에 쓸데없는 말을좀 적었네요 여하튼 웨이어즈 포스트는 RSS를 기반으로 가져가니 만약 50개의 노출결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처럼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셔서 공개할 RSS를 50개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